미국산 소고기, 수입량·점유율 7년 연속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산 소고기가 2023년 국내 수입육 시장에서 점유율 52%를 기록하며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18일 국내 통관 자료와 소비자 조사를 기반으로 2023년 미국산 소고기 현황을 발표했다.
소고기 수입육 시장에서 미국산 소고기는 7년 연속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유통채널에서 미국산 소고기를 직접 구매해 섭취하거나 외식 프랜차이즈와 고급 스테이크 레스토랑에서 냉장육을 즐기는 국내 소비자들이 꾸준히 증가하는 것을 방증하는 지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18일 국내 통관 자료와 소비자 조사를 기반으로 2023년 미국산 소고기 현황을 발표했다. 관세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소고기 수입량(47만2866톤, 통관기준) 중 미국산 소고기는 24만5686톤(52%)이었다. 소고기 수입육 시장에서 미국산 소고기는 7년 연속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미국산 소고기 수입량 중 냉장육 비중이 28.3%를 기록하며 꾸준히 증가세를 보였다. 유통채널에서 미국산 소고기를 직접 구매해 섭취하거나 외식 프랜차이즈와 고급 스테이크 레스토랑에서 냉장육을 즐기는 국내 소비자들이 꾸준히 증가하는 것을 방증하는 지표다.
박준일 미국육류수출협회 한국 지사장은 “올해 국내 수입육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되는 점을 고려해 국내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미국산 육류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했다.
정정욱 스포츠동아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kg↑” 서동주, 비수기 몸매라고? CG 같은 비키니 자태 [DA★]
- 벌써 만지고 난리…“‘환승연애’ 이딴 거 안 나왔어” 주인공 공개
- 역시 송중기! ‘경력 단절’ 없었다 “‘MY YOUTH’ 출연 검토 중” [종합]
- 신수지, A2Z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새 도전 적극지원”
- ‘필로폰 투약’ 남태현-서은우 집행유예 선고 [종합]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