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극한 한파로 美 곳곳서 '정전'…일진전기 등 송배전株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하 30도를 밑도는 북극 한파로 미국 곳곳에서 정전 등 피해가 속출하면서 송배전주가 주목받고 있다.
HD현대일렉트릭은 HD현대의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로 지난해 1분기, 글로벌 송배전 시장 호조에 따라 최고 영업이익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에 따른 송배전망 교체 수요가 예상되면서 해외 송배전 사업을 펼치는 일진전기와 HD현대일렉트릭 등 국내 송배전주에 투자자 관심이 쏠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영하 30도를 밑도는 북극 한파로 미국 곳곳에서 정전 등 피해가 속출하면서 송배전주가 주목받고 있다.
18일 오후 2시 20분 기준 일진전기(103590)는 전 거래일 대비 12.34% 상승한 1만 2380원에, HD현대일렉트(267260)은 4.62% 상승한 9만 7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일진전기는 초고압 송배전 및 변전(變電)용 케이블과 초고압 변압기, 차단기를 제조하는 종합 중전기 회사다. HD현대일렉트릭은 HD현대의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로 지난해 1분기, 글로벌 송배전 시장 호조에 따라 최고 영업이익을 달성하기도 했다.
지난 15일(현지시간) 기준 몬태나주와 노스다코타주 등 미국의 약 79% 지역이 영하의 기온으로 떨어졌다.
극심한 추위와 함께 오리건주에서는 10만 가구, 텍사스주에서 2만8000 가구에 전기가 끊기는 등 정전 사태가 잇따르면서 텍사스주에선 주민들에게 전력 사용 경계령이 내려지기도 했다.
이에 따른 송배전망 교체 수요가 예상되면서 해외 송배전 사업을 펼치는 일진전기와 HD현대일렉트릭 등 국내 송배전주에 투자자 관심이 쏠렸다.
#일진전기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갤럭시 1억대에 AI 심겠다”…노태문의 승부수
- 돌아온 이재명, 첫 메시지는 정권심판
- 비트코인 반감기 디데이 100일 깨졌다…폭풍랠리 기대↑
- 국가 R&D전략 “선택과 집중, 대규모·도전적 전환”
- “이대로면 벤처생태계 고사 위기”…벤처업계, 플랫폼법 제정 논의 중단 호소
- 신한 '더모아' 카드 약관수정 만지작…他금융상품으로 번지나
- [11번가 테마쇼핑] 신년 맞이 집 단장 '9900원샵'에서 적은 비용으로
- [카카오 쇼핑톡] 설 선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 하만 전장 솔루션 '레디'를 만나다…“삼성전자와 손잡고 완성도 UP”
- 삼성 첫 AI폰 '갤럭시S24' 공개… 외신 반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