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SEC에 이의 제기·소송 기각 신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에서 이의를 제기, 소송 기각을 신청했다.
17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뉴욕 지방법원에서 진행된 SEC와 코인베이스의 소송 심리에서 코인베이스가 SEC의 가상자산 거래소 규제 권한에 이의를 제기하며 소송 기각을 요청했다.
SEC가 지난 2021년 4월 코인베이스의 거래소 설립을 승인하는 과정에서 증권거래소 등록을 요구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지적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에서 이의를 제기, 소송 기각을 신청했다.
17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뉴욕 지방법원에서 진행된 SEC와 코인베이스의 소송 심리에서 코인베이스가 SEC의 가상자산 거래소 규제 권한에 이의를 제기하며 소송 기각을 요청했다. SEC가 지난 2021년 4월 코인베이스의 거래소 설립을 승인하는 과정에서 증권거래소 등록을 요구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지적한 것이다.
제레미 홍 호간 앤 홍 법률 파트너는 “이같은 기각 신청이 수리된 사례는 드물지만 이번 소송을 맡은 캐서린 포크 파일라 판사가 앞서 가상자산 소송을 기각한 이력이 있다”고 지적했다. 파일라 판사는 지난 2013년 유니스왑이 사기 토큰을 판매했다는 소송에 대한 기각 신청을 승인한 바 있다.
SEC는 지난해 6월 6일 미등록 증권 판매 혐의로 코인베이스를 고소했다. 코인베이스에 상장된 솔라나(SOL), 카르다노(ADA), 폴리곤(MATIC), 파일코인(FIL), 더 샌드박스(SAND), 액시 인피니티(AXS), 칠리즈(CHZ), 플로우(FLOW), 인터넷 컴퓨터(ICP), 니어(NEAR), 보이저(VGX), 대시(DASH) 및 넥소(NEXO)의 13개 토큰이 유가증권이라는 주장이다. 이는 지난 2022년 11월 가상자산 거래소 FTX의 붕괴로 시작된 SEC의 거래소 단속의 일환이다. 이번 법원 판결로 다수의 가상자산이 폐지될 수 있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된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EC 청원 거부…코인베이스,'규제 의무 저버리나'
- SEC, 이더리움 ETF 승인 기한 또 연기
- 코인베이스, 해외 기관투자자 대상 현물 거래 개시
- 바이낸스-SEC 합의…자금 동결 면했다
- 옷 벗고 '알몸 냉동'…권상우·손태영 부부가 받았다는 '이 치료' [셀럽의 헬스]
- 삼성 ‘갤럭시 반지’ 깜짝 공개…웨어러블 제품군 넓힌다[갤럭시S24 언팩]
- 8000원짜리 담배 피우실 건가요?…담뱃값 오르면 ‘금연’ 성공할 수 있다는데
- “초등생 아들과 함께 '상간녀' 만난 남편…이 남자 제정신인가요'
- '2호선 사당역서 죽을 뻔했다'…스크린도어 갇혔는데 지하철 출발
- 또 '촉법소년'들…아파트 주차장 '소화기 테러'에 차량 30대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