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자원봉사자 강원동계올림픽 성공개최 주역 다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18년 정선 가리왕산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알파인스키 대회 성공 개최의 주역인 정선군 자원봉사자들이 다시 한 번 성공개최의 주역이 되길 자처하고 나섰다.
장기봉 정선군자원봉사센터소장은 "자원봉사자들은 6년전 가리왕산에서 열렸던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성공 개최에 한 몫했다"며"이번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도 성공대회로 이끌어 정선을 올림픽 문화유산의 도시로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8년 정선 가리왕산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알파인스키 대회 성공 개최의 주역인 정선군 자원봉사자들이 다시 한 번 성공개최의 주역이 되길 자처하고 나섰다.
이번엔 21~27일까지 하이원리조트에서 열리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알파인 스키대회를 위해 뭉쳤다.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베뉴 내 자원봉사자 22명을 선발 투입했다. 이들은 마운틴 잔디광장에 마련된 체험존 부스 등에서 안내와 진행을 도와주고 셔틀버스 및 물자가 집결하는 수송몰에서 질서 유지, 도핑테스트 안내, 스키하우스 등에서 시설 이상 유무 확인, 선수촌 식당과 자원봉사자 식당에서 식음료 봉사 및 관리 등을 하게 된다.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한 길라잡이도 한다. 22명의 자원봉사자는 고한사북공영버스터미널, 고한시장 꽃개비도서관, 사북역, 사북시장고객지원센터, 정선군종합관광안내소 등 다중이용시설 5곳에 설치된 지역 안내 부스에 배치, 관광과 음식·숙박업소, 대회 일정 안내 등 국내·외 관광객들의 손과 발 역할을 하게 된다.
최승준 군수는 이날 하이원스키장을 방문, 조직위 관계자로부터 경기 일정과 준비상황 등을 보고 받고 알파인 스키 출발 지점, 야외 체험공간 안전여부, 문화예술 공연이 개최될 마운틴 스키하우스 야외구역을 둘러보는 등 준비상황을 꼼꼼히 확인했다.
장기봉 정선군자원봉사센터소장은 “자원봉사자들은 6년전 가리왕산에서 열렸던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성공 개최에 한 몫했다”며“이번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도 성공대회로 이끌어 정선을 올림픽 문화유산의 도시로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유주현 joohyun@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TS RM 화천 15사단서 군복무… 뷔와 동반 훈련소 수료 이등병 달아
- 원주~서울 강남 40분 시대 열린다… 여주~원주 복선전철 ‘첫 삽’
- 종로 불출마 이광재 “권양숙 여사 입김 없었다”
- 선물로 받은 홍삼·비타민, 개인 간 중고 거래 가능해진다
-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아시안컵 지금 우승하면 한국 축구 병들까 걱정”
- 삼척 맹방해변 'BTS 조형물' 지식재산권 문제로 결국 철거
- '46억 횡령' 건보공단 직원, 필리핀 도주 1년 4개월만에 현지서 검거
- "저출산시대 나라를 살리셨네요"…춘천서 세쌍둥이 탄생 경사
- 천하장사 출신 ‘불곰’ 황대웅, 병원 옥상서 추락해 사망
- "썩은거다" vs "흑변이다" 속초서도 ‘대게’ 논란… “먹다 보니 검은 얼룩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