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솔루션즈, 부동산 조각투자 펀블 품는다…시큐어 STO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통합 IT보안 전문기업 SGA솔루션즈가 부동산 토큰 증권 플랫폼 기업인 펀블을 인수한다.
국내 토큰증권 시장이 본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펀블 인수를 통해 시큐어 토큰증권발행(STO)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SGA솔루션은 보유하고 있는 블록체인 및 차세대 보안 솔루션에 펀블의 토큰증권 전문성을 결합해 STO 사업을 추진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 증권 플랫폼 활용
AI 및 차세대 정보 보안기술의 시너지 확대
370조 STO 시장 대비 신사업 강화
[이데일리 마켓in 권소현 기자] 통합 IT보안 전문기업 SGA솔루션즈가 부동산 토큰 증권 플랫폼 기업인 펀블을 인수한다. 국내 토큰증권 시장이 본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펀블 인수를 통해 시큐어 토큰증권발행(STO)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펀블은 금융규제 샌드박스 승인을 받아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토큰증권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상업용 부동산을 디지털자산증권 형태로 주식처럼 쉽게 사고 팔며 수익과 배당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1호’를 토큰증권으로 발행하고 플랫폼을 통한 유통 및 청산까지 성공적으로 완료해 대표적인 STO 기업으로 입지를 다졌다.
SGA솔루션은 보유하고 있는 블록체인 및 차세대 보안 솔루션에 펀블의 토큰증권 전문성을 결합해 STO 사업을 추진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SGA솔루션이 STO 산업에 주목한 것은 성장성 때문이다. 지난해 금융위원회가 STO 가이드라인을 발표한 데 이어 한국거래소를 STO 시장 개설을 위한 혁신 금융서비스(금융규제 샌드박스)로 신규 지정하면서 국내에서도 STO 시장이 본격 개화할 것이란 기대감이 높아졌다. 국회에서 STO 법제화를 위한 법안 처리가 다소 지연되고 있지만 업계에서는 올해 총선 후 22대 국회가 출범하기 직전 마지막 회기에 법안 통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STO 시장 선점 경쟁도 치열하다.
보스톤컨설팅그룹(BCG)과 하나금융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토큰증권 시장은 시가총액 기준으로 올해 34조원으로 시작해 2030년에는 367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SGA솔루션은 펀블과 함께 ▲자사 블록체인 솔루션 ‘RootChain(루트체인)’를 적용한 시큐어 STO 플랫폼 개발, ▲스마트 컨트랙트 도입 등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의 인증 및 보안 고도화, ▲클라우드, AI 등 차세대 정보 보안 기술을 적용한 안정적 금융 시스템 운영 등을 우선 추진할 계획이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는 “이번 지분 인수는 STO 사업 경쟁 우위 확보로 법제화를 앞두고 있는 STO 시장 선점을 위한 전략적 투자”라며 “양사가 보유한 사업 경쟁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플랫폼을 구축해 가파른 STO시장 성장세에 적극 대응하고 혁신 금융 생태계를 함께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소현 (juddi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 제가 했습니다"...10대 성폭행한 40대, '집'에서 한 말
- "사람이 죽을 것 같아요"…친구 죽었다고 여겨 도망간 20대 '집유'
- “룸살롱 다니는 남편, 둘째 임신 때 성병 옮겨…이혼 사유 될까요?”
- 이선균 제보는 '여실장' 아닌 배우 출신 '협박녀'가 했다
- 운송사, 번호판 장사 못한다…지입제 역사속으로
- 형부가 성폭행 해 '중2'에 출산…언니는 되레 “죽일 것” 협박
- 임영웅→아이유 팬 만족시킨 공연 실황 영화, 어떻게 극장을 꽃 피웠나
- "이제 영어 공부할 필요 없겠네"…갤럭시S24 미리 써보니
- 김가영vs한지은, PBA팀리그 준PO 최대 격전지...팀 운명 달렸다
- 유재석도 화났다…전 축구선수 유연수 "음주 사고 가해자 사과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