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UP 프로야구, 신규 히트 등급 카드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롭게 적용된 히트 등급은 오프라인 카드에서 희귀도가 높은 등급의 가치 있는 카드다.
히트 등급에 뒤이어 운영방침을 개선하며 에이스/히트 사인 훔치기, 히트 선수 각성, 승리 토템, 투수보단 타자!, 타자보단 투수!, 여권 압수!, 강한 2번 등 각 선수들의 능력치를 상승시키거나 하락하는 효과를 지닌 새로운 운영방침 10여 종이 추가됐다.
드래프트 모드는 히트 등급 선수 카드가 새로 출현하고, 트위스트 모드에서도 트위스트 구성 조건에 히트 등급이 추가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9UP 프로야구'에 '2.10.0 신규 히트 등급 카드 추가' 관련 업데이트를 반영했다.
새롭게 적용된 히트 등급은 오프라인 카드에서 희귀도가 높은 등급의 가치 있는 카드다. '에이스 카드'와 성격이 유사하다. 각 연도, 팀별 스탯티즈 기준 WAR 3위를 비롯해 첫 번째에 해당하지 않는 골든 글러브 수상자, 포수와 유격수, 2루수, 중견수 등 센터라인 중 WAR 3 이상이지만 1, 2번에 해당하지 않는 선수를 중심으로 선별됐다.
에이스프로젝트에 따라면 10개 구단 시절 기준으로 각 연도별 히트 카드의 컬렉터블은 대략 30~33장 내외로 구성될 전망이다. 롯데 마차도, SSG 에레디아, 삼성 강기웅, 키움 이용규, 기아 나성범, NC 박건우, LG 서용빈, KT 알포드, 두산 김재호, 현대 정성훈, 한화 황대연, 쌍방울 박노준 선수가 1차로 스킨이 적용됐다.
히트 등급에 뒤이어 운영방침을 개선하며 에이스/히트 사인 훔치기, 히트 선수 각성, 승리 토템, 투수보단 타자!, 타자보단 투수!, 여권 압수!, 강한 2번 등 각 선수들의 능력치를 상승시키거나 하락하는 효과를 지닌 새로운 운영방침 10여 종이 추가됐다.
반대로 FA 이적 시너지를 보유한 선수 파워가 50 하락하는 터줏대감, 미국 및 월드 시너지를 보유한 선수를 상대로 파워가 70 상승하는 흥선대원군, 신인왕 선수 파워가 200 상승하는 신인왕 선수 각성 등 기존 11종의 운영방침은 삭제됐다.
'미국 + 월드' 시너지가 통합되면서 앞으로 모든 외국인 선수는 '외국인' 시너지가 정식 부여된다. 캠페인 모드는 일부 캠페인 타자 스킬이 변경되거나, 랭크 모드 진입 레벨 제한이 Lv.5 때 정식 해제된다. 드래프트 모드는 히트 등급 선수 카드가 새로 출현하고, 트위스트 모드에서도 트위스트 구성 조건에 히트 등급이 추가됐다. 기용 불가 표기가 기용 가능으로 표기된다. 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