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그라나도 에스파다M’ 온라인 쇼케이스 영상 공개
‘그라나도 에스파다M’의 쇼케이스 영상을 통해 게임 출시일정이 발표될 예정이며 실제 게임 구동화면도 처음으로 공개된다.
쇼케이스 영상에는 PC 원작 계승&차별화 요소를 비롯한 게임의 주요 특장점 및 유저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한 다양한 정보들이 담길 예정이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지난 2006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IP를 계승한 첫 번째 공식 모바일 버전 타이틀이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포함한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카카오게임을 통해 사전예약이 진행 중이다.
◆ ‘서든어택’, ‘노폭전’ 팀 데스매치 업데이트
‘노폭전’은 수류탄, 연막탄, 섬광탄 등의 투척무기를 제외해 오직 사격의 재미에 집중할 수 있게 한 모드다. 2월 1일까지 인기 전장 ‘웨어하우스’, ‘민속촌’에 기반한 ‘노폭하우스’, ‘노폭촌’에서 즐길 수 있다.
각 전장에서 일정 횟수 이상 플레이, 처치 등을 기록하는 챌린지 퀘스트를 완료하면 ‘경험치 부스터 2.0 3일’, ‘패스티켓’ 등의 보상이 지급되다.
같은 기간 일일 반복 미션을 완료하고 포인트를 모아 각종 개인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전체 이용자의 포인트를 합산해 일정 포인트 달성 시 협동 보상과 추가로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2월 22일까지 멀티카운트에서 ‘청미르’ 신규 스킨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 NHN클라우드, ‘AI Face Recognition’ 활용성 입증
‘AI Face Recognition(이하 NHN 얼굴인식)’은 NHN클라우드의 자체 머신러닝 AI기술을 기반으로 양질의 얼굴 데이터셋 학습 과정을 통해 개발된 솔루션이다. 얼굴 감지 및 분석, 비교, 신원 인증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NHN 얼굴인식’은 지난해 10월 광주에서 개소한 국가 AI데이터센터의 출입 게이트에 도입되었다.
국가 AI 데이터센터는 글로벌 상위권 수준 초고사양 컴퓨팅 자원을 도입한 국가전략 데이터센터다.
또 지난해 AI EXPO,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 등 다수 행사장의 출입 수단으로 활용되었다. 국내 대표 티켓팅 플랫폼 ‘티켓링크’의 ‘얼굴 입장 서비스’에도 도입될 예정이다.
그 외 모바일 여권, 온라인투자연계금융 플랫폼 등 보안 및 본인 식별이 중요한 영역에서 신원 인증 수단으로 활용되는 등 전자신분증·금융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NHN 얼굴인식’은 최근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얼굴인식 기술대회 ‘FRVT(Face Recognition Vendor Test)’에서 국내 최상위권 순위에 이름을 올리며 뛰어난 성능을 입증했다.
이 대회는 100만장의 테스트 인물 이미지 중 두 장을 대조해 동일 인물 일치·불일치 여부를 판별할 시 점수를 얻게 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NHN 얼굴인식은 머그샷 이미지 2장을 대조하는 항목과 출입국 심사 이미지와 여권 이미지를 대조하는 항목에서 높은 성적을 거두었다.
◆ ‘R2’ 에픽 서번트 3종 추가
이용자는 레어 서번트에 ‘신비한 성장의 비약’ 아이템과 실버를 사용해 에픽 서번트를 합성할 수 있다.
또한 캐릭터 능력치 강화 효과인 ‘에픽 서번트 포스’를 선보인다. 모임 내 서로 다른 타입의 에픽 서번트 변신 중인 2명 이상의 캐릭터가 있을 경우 효과가 적용된다.
웹젠은 게임 내 다수의 영지와 베이스 캠프가 있는 ‘데모자르의 섬’에 탐색 시스템을 업데이트한다.
이용자는 ‘탐색 레이더 스크롤’ 사용 시 월드맵과 미니맵에서 사냥 중인 캐릭터의 위치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탐색 방어 스크롤’을 사용하면 캐릭터 정보를 숨겨 비교적 안전한 사냥 또한 가능하다.
기존 룬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룬’의 합성 시스템도 추가한다. 각 마을에 있는 ‘보석 수집가’ NPC를 통해 동일한 레벨의 룬 4종을 합성하면 새로운 룬으로 진화된다.
이외에도 캐릭터가 활성화한 상태이상 버프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캐릭터 상태이상 위젯을 적용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