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솔라표 ‘사랑했지만’→5개월 만에 돌아온 이무진·범진 [오늘의 신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故 김광석 '사랑했지만'을 재해석한 곡부터 직장인의 애환을 담은 곡까지, 다양한 신곡들이 오늘(18일) 발매된다.
솔라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솔라감성 Part.7'을 발매한다.
'솔라감성'은 솔라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명곡을 리메이크하는 시리즈로, 솔라는 약 5년 9개월 만에 시리즈를 재개한다.
범진은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나의 하루'를 발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故 김광석 ‘사랑했지만’을 재해석한 곡부터 직장인의 애환을 담은 곡까지, 다양한 신곡들이 오늘(18일) 발매된다.
타이틀곡은 故 김광석의 ‘사랑했지만’로, 떠나간 이를 향한 그리움을 서정적인 노랫말로 풀어낸 원곡을 솔라만의 색깔로 재해석했다.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파워풀한 고음으로 한층 깊어진 울림과 여운을 전할 예정이다.
이도진은 18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싱글 ‘상사병’을 공개한다. 해당 음원은 직장인의 애환을 유머러스하게 풀어낸 곡으로 앞서 발매한 음원 ‘한방이야’에 이은 유쾌 발랄한 이도진표 댄스 트로트이다.
‘상사병’ 하면 누군가를 그리워해서 나타나는 열병으로 생각하지만 이도진의 ‘상사병’은 직장 상사로 인해 생긴 스트레스를 중의적으로 표현한 신조어의 의미를 지닌 곡으로 ‘상사병’이라는 단어 안에 재미있게 녹여냈다.
특히 ‘상사병’ 작사에는 엑소 ‘KO KO BOP’, ‘TEMPO’, ‘SIGN’ ‘지나갈 테니’, ‘STAY’와 레드벨벳 ‘BAD BOY’, 숀 ‘WAY BACK HOME’을 비롯해 샤이니, 소녀시대, 트와이스, NCT, ITZY 등 국내 정상 아티스트 앨범에 참여한 JQ와 장민호의 ‘사랑해 누나’를 작곡한 한정민이 참여해 완성도 높은 음원을 탄생시켰다.
범진은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나의 하루’를 발매한다. ‘나의 하루’는 제목처럼 한 사람의 하루를 일기처럼 묘사한 곡으로, 가장 사랑하는 연인이 사라진 하루를 표현했다. 평소와 다를 것 없는 일상이라도 공허하고 쓸쓸한 일상을 범진 만의 허스키한 음색으로 표현했다.
‘나의 하루’는 터져 나오려는 눈물을 꾹 눌러 참고 애써 담담하게 말하는 듯한 스트링, 기타라인이 특징이다. 범진이 직접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한 만큼, 어떤 가사들과 멜로디로 대중의 가슴을 적실지 관심이 모인다.
우디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방구석 캐스팅 음원 ‘너, 나 우리 둘이’를 발매한다.
‘너, 나 우리 둘이’는 따뜻한 감성을 가득 채운 사랑 노래로, 알앤비(R&B) 특유의 그루브한 리듬과 리드미컬함이 돋보인다. 여기에 우디의 유니크한 보컬이 더해져 곡이 가진 장점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특히 우디는 “너, 나 우리 둘이 / 마치 이 밤이 영원할 듯이 /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 꿈꾸던 걸 그대로 다 이루고 싶어 / 우리 둘이서” 등 대중의 공감을 자아내는 가사를 섬세한 보컬로 풀어내며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끝까지 법적대응”…장원영, 탈덕수용소 상대 1억 손배소 승소(전문)[공식] - MK스포츠
- ‘집단 성폭행’ 최종훈, 복귀 시도?…5년 만에 日 팬커뮤니티 론칭 - MK스포츠
- ‘원정왕후’ 이시아, 한복 대신 아름다운 드레스 - MK스포츠
- ‘트와이스’ 지효 ‘오프숄더+백리스 드레스로 드러난 볼륨감’ [틀린그림찾기] - MK스포츠
- ‘한국 상대’ 요르단 “김민재=괴물은 과소평가” [아시안컵] - MK스포츠
- 요르단전 조합해 고배당? 축구 아시안컵 대상 프로토 승부식 10회차 발매 - MK스포츠
- 연합뉴스 하남직·스포츠동아 김현세 기자, 2023년 4분기 야구기자상 공동수상 - MK스포츠
- 인니 “최고 유망주, 원더키드 이승우 동료된다” [K리그] - MK스포츠
- ‘폭풍영입’ 대전하나, 트레이드로 광주FC서 중앙수비수 아론 영입 - MK스포츠
- 2024년 대한민국 스포츠산업 지원, 이렇게 달라진다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