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권 민원실 알림톡 서비스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시가 여권 민원실을 방문하는 주민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대기 번호 알림톡 서비스를 개시한다.
시는 종이 번호표를 받아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여권민원실에 대기 순번 발급 키오스크를 설치했다.
고양시 관계자는 "해외 여행 수요가 크게 늘면서 여권 신청을 위해 찾은 민원인들이 좁은 민원실에 대기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 누리집 및 카카오톡 실시간 대기 인수 정보 제공
경기 고양시가 여권 민원실을 방문하는 주민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대기 번호 알림톡 서비스를 개시한다.
시는 종이 번호표를 받아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여권민원실에 대기 순번 발급 키오스크를 설치했다. 개인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카카오 알림톡으로 대기 인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카카오톡 사용이 어려운 민원인들을 위해 종이 번호표도 같이 발급한다.
이와 함께 시 누리집에 ‘여권민원 대기현황’에서 현재 대기자 수를 방문 전 미리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고양시 관계자는 “해외 여행 수요가 크게 늘면서 여권 신청을 위해 찾은 민원인들이 좁은 민원실에 대기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고양=이경환 기자 lk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옷 벗고 '알몸 냉동'…권상우·손태영 부부가 받았다는 '이 치료' [셀럽의 헬스]
- 삼성 ‘갤럭시 반지’ 깜짝 공개…웨어러블 제품군 넓힌다[갤럭시S24 언팩]
- 8000원짜리 담배 피우실 건가요?…담뱃값 오르면 ‘금연’ 성공할 수 있다는데
- “초등생 아들과 함께 '상간녀' 만난 남편…이 남자 제정신인가요'
- '2호선 사당역서 죽을 뻔했다'…스크린도어 갇혔는데 지하철 출발
- 또 '촉법소년'들…아파트 주차장 '소화기 테러'에 차량 30대 피해
- '싸다 했더니 삼겹살 주문했지 비계만 주문했나?' 소비자 불만 폭주에 결국…
- 블핑 리사 '한국음식 그리워' 말한 것도 아닌데…태국 한식 맛집으로 떠오른 '이 곳'
- 강남 성형외과서 지방흡입수술 받은 중국인 사망…경찰 수사
- “소장 60㎝ 잘랐다” 윤종신 고백 희귀병, 2040 위협한다[셀럽의 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