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티에스아이, 전고체배터리 선도기술 보유..美솔리드파워 한국업체 적극 투자 기대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에스아이가 장중 강세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데릭 존슨 솔리드파워 최고운영책임자(COO) 등 기업 대표단과 만나 차세대 배터리 분야 협력 방안을 논의하면서 기대감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양병내 산업통상자원부 통상차관보는 데릭 존슨 솔리드파워 COO 등 기업 대표단과 만나 차세대 배터리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솔리드파워는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배터리 분야 선도 기술을 보유한 미국 기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티에스아이가 장중 강세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데릭 존슨 솔리드파워 최고운영책임자(COO) 등 기업 대표단과 만나 차세대 배터리 분야 협력 방안을 논의하면서 기대감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18일 오전 11시 현재 티에스아이는 전 거래일 대비 3.33% 오른 86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양병내 산업통상자원부 통상차관보는 데릭 존슨 솔리드파워 COO 등 기업 대표단과 만나 차세대 배터리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솔리드파워는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배터리 분야 선도 기술을 보유한 미국 기업이다. 최근 SK온,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등 국내 기업 및 공공 연구소와 양해각서(MOU)를 맺고 공동 연구개발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양 차관보는 이번 면담에서 솔리드파워의 기술 현황, 한국과의 협력 추진 상황 등을 청취하고 우리 정부의 첨단 산업 분야 지원 정책을 소개했다. 2차전지 분야 선도국인 한국에 대한 투자도 적극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티에스아이는 원스톱 믹싱 기능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술력을 지니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돼 왔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배터리 3사를 고객사로 확보해 글로벌 시장에 동반 진출했고 중국, 유럽, 미국 고객사들도 보유 중이다. 이번 정부 움직임에 시장 확대 기대감이 몰리며 주가가 오른 것으로 풀이된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교 친구 성매매시킨 20대…"신이 점지해 준 男들과 관계 맺어야"
- '양성애자 고백' 솜혜빈, 2세 연하 男과 결혼
- 타블로, '타진요' 트라우마 고백…"대중이 아버지 죽였다 느껴"
- 웃찾사 개그맨 "아내 외도에 극단선택 6번…불륜 사설탐정 돼"
- '젖소부인' 한지일, 100억 쓸어담았지만…"지금은 기초생활수급자"
- 재산 2조설 염경환, 하루 술값 천만원?…"차 6대 있다"
- 채은정 "어머니만 3명…아버지에게 마음 닫았다"
- 23세 英 여성, 다섯 번째 임신…의사 경고에도 피임 안 해, 왜?
- "장투해서 망했어요" 10년 투자 -90%…화장품·항공주 투자자 눈물
- 45세 강균성 "15년 전 혼전순결 서약…얼마 못 가 무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