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스캔] 핵심은 안경…긱 시크 스타일이 뜬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해를 맞아 패션계에도 새로운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다.
일상룩에서 볼드한 뿔테 안경을 자주 활용하며 센스있는 긱 시크 스타일링을 선보여 온 허윤진은 체크무늬 가디건과 뿔테 안경을 함께 착용하며 멋스러운 룩을 연출했다.
태연 역시 색감이 돋보이는 카디건과 볼드한 스타일의 블랙 뿔테 안경을 착용해 긱 시크 느낌의 룩을 선보였다.
미노이의 경우 최근 유행하는 테 없는 안경을 착용한 뒤 단정한 느낌의 가디건을 매치해 보다 힙한 느낌의 긱 시크 스타일을 완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괴짜 같은 '긱' 스타일+세련된 '시크' 스타일의 만남, 포인트는 안경
새해를 맞아 패션계에도 새로운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다. 올해 S/S 시즌 유행을 예감케하며 급부상 중인 스타일은 '긱 시크' 스타일이다.
해외 스타들을 시작으로 최근 국내 스타들까지 사로잡고 있는 '긱 시크' 스타일은 특이하고 괴짜 같은 사람을 가리키는 영단어 '긱(GEEK)'과 세련되고 멋지다는 뜻의 '시크(CHIC)'를 결합해 탄생한 용어다. 상반된 두 이미지를 결합해 탄생한 '긱 시크'는 어딘가 독특하고 엉뚱한 느낌이 나면서도 세련되고 멋스러운 스타일을 의미한다.
일명 너드룩의 연장선상에 있는 '긱 시크' 패션은 니트나 가디건, 셔츠 등 프레피 스타일의 아이템과 빈티지하고 너드한 스타일을 더해줄 아이템을 믹스매치해 괴짜스럽지만 세련된 느낌으로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다. 여기에 방점을 찍어줄 '핵심' 아이템은 바로 안경이다. 뿔테, 무테 등 독특하면면서도 시크한 느낌을 함께 품고 있는 안경으로 스타일링을 마무리해주면 트렌디한 '긱 시크' 스타일이 완성된다.
스타들의 패션에서도 긱 시크 스타일 연출법을 엿볼 수 있다.
일상룩에서 볼드한 뿔테 안경을 자주 활용하며 센스있는 긱 시크 스타일링을 선보여 온 허윤진은 체크무늬 가디건과 뿔테 안경을 함께 착용하며 멋스러운 룩을 연출했다. 태연 역시 색감이 돋보이는 카디건과 볼드한 스타일의 블랙 뿔테 안경을 착용해 긱 시크 느낌의 룩을 선보였다.
유아와 로제 혜인은 금속 소재의 얇은 테의 얀경을 착용해 각기 다른 느낌의 긱 시크 룩을 연출했다. 미노이의 경우 최근 유행하는 테 없는 안경을 착용한 뒤 단정한 느낌의 가디건을 매치해 보다 힙한 느낌의 긱 시크 스타일을 완성했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솔로지옥3' 메기 조민지 "내 모습 반성... 연애 경험 적어" [직격인터뷰]
- 고현정, 여전히 솔직한 입담…"조인성과 열애? 정말 아냐"
- 백일섭 "나는 바지 아빠였다"...졸혼 9년 만 심경 고백 ('아빠하고 나하고')
- 박서준 측 "악플러 검찰 송치 예정...끝까지 추적할 것"
- [단독] 유시은 "이관희 올스타전, '커플 줄넘기' 예상 못 해"
- 뉴진스 민지, 칼국수가 뭐길래..."오해에 괴로웠다" 사과
- '세상에 이런 일이' 폐지론에 SBS가 밝힌 입장
- [단독] '솔로지옥3' 유시은 "최민우 덕분에 연애세포 부활"
- 박여원, 끝없는 여섯째 고집...유산 언급에 최경환 "이기적" ('살림남')
- 정석용, '세작, 매혹된 자들' 출연…신세경 조력자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