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문화누리카드·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속초시는 문화누리카드와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을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6세 이상)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여행·체육활동에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스포츠강좌 이용권은 저소득층 유․청소년과 장애인에게 스포츠 활동 참여기회 확대와 건전한 여가 활동 증진을 위해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에서 직접 결제하여 이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속초)=박정규 기자]속초시는 문화누리카드와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을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6세 이상)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여행·체육활동에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연간 지원액은 전년 대비 2만 원이 상향대 1인당 13만 원으로 총 5895명에게 지원된다.
지난해 카드 발급자 중 수급 자격을 유지하는 경우 올해 지원금(13만 원)이 자동으로 재충전된다. 2023년에 지원금을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올해 새롭게 발급신청을 하면된다.
신청 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로 8개 동 주민센터나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사용기한은 발급일로부터 올해 말까다.로 미사용 잔액은 전액 소멸하며 올해 안에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사용처는 전국 가맹점으로 문화누리카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속초시 가맹점은 도서, 음반, 영화, 사진관, 온천장, 시외·고속버스터미널, 공연장, 케이블TV 등이다.
스포츠강좌 이용권은 저소득층 유․청소년과 장애인에게 스포츠 활동 참여기회 확대와 건전한 여가 활동 증진을 위해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저소득층인 만 5세 ~ 만 18세 유·청소년, 만 19 ~ 69세장애인이다.
선정된 대상자는 스포츠강좌이용권 전용 신한카드를 발급받아 이용 가능하다.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에서 직접 결제하여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192명에게 지원했다. 올해는 약 3억 90000만원 예산을 투입해 284명의 유·청소년에게 전년 대비 5000원 증액된 월 1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36명의 장애인에게 전년 대비 1만 5000 원 증액된 월 11만 원의 수강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거동 힘든 환자 머리채 잡고 때렸다…CCTV 속 끔찍한 간병인 실체
- 길 가는데 '퍽퍽'…외국인 여학생 '묻지마 폭행'한 한국인 남성
- "갑자기 이선균, 지디 튀어나왔다" 마약 파문 최초 제보자 심경 밝혀
- 쥐 잡으려다 "쾅"... 20통 뿌린 가정집 이렇게 폭발했다
- 아이유, ‘BTS 뷔’ 손잡은 신곡에 LGBT 뿔난 이유, 뭐길래?
- ‘성난 사람들’ 美 에미상도 석권…‘코리안 디아스포라’가 대세가 된 이유. [2024 에미상]
- 박민영 “다 지겹다” 前남친 강종현 돈 2.5억 수수설에 직접 입 열었다
- 술도 안 마시는데 나이 드니 ‘지방간’ 생겨…‘이것’ 섭취하면 억제!
- 등에 "일자리 구해요" 붙인 10대…‘이 회사’에 취업한 사연 화제
- 5세 때 이민간 한국계 배우 ‘최고의 한해’.. 스티븐 연, 에미상 남우주연상까지[2024 에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