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찾아가는 전세사기피해 예방 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는 청년·사회초년생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세사기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세사기 피해를 예방하고 정당한 권리를 행사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다.
분야별 전문강사가 현장을 직접 찾아가 강의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전세사기 유형과 피해예방법, 부동산거래·계약 시 주의사항 등에 관한 전문적인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다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동산거래 계약 시 주의사항 등 초점
부산시는 청년·사회초년생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세사기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세사기 피해를 예방하고 정당한 권리를 행사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다. 부동산 전·월세 계약 경험이 없는 근로자·사회초년생·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분야별 전문강사가 현장을 직접 찾아가 강의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전세사기 유형과 피해예방법, 부동산거래·계약 시 주의사항 등에 관한 전문적인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다룬다. 법률전문 강사도 초빙해 사회초년생으로서 알면 득이 되는 생활법률 상식을 제공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근로사업장, 대학교 등에서는 교육 인원(30명 이상)과 장소를 확보한 후 시 전세피해지원팀으로 문의하거나 신청서를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오는 5월까지 상시 접수할 예정이다.
교육은 매월 실시할 예정이며 세부 일정과 장소는 시와 신청기관 간 협의를 통해 정해진다. 교육 진행 후 교육평가에 따라 하반기에는 대상 범위를 점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신청서는 시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다 했더니 삼겹살 주문했지 비계만 주문했나?' 소비자 불만 폭주에 결국…
- 강남 성형외과서 지방흡입수술 받은 중국인 사망…경찰 수사
- '우리 댕댕이 옷·가방은 구찌·루이비통'…가방 470만원·코트 166만원 '품절 대란'에 강남 '펫팸족
- 8000원짜리 담배 피우실 건가요?…담뱃값 오르면 ‘금연’ 성공할 수 있다는데
- 프랑스 출생률 하락에 “산후 출산휴가 10주→6개월 추진”
- 대마 합법화하려던 '이 나라' 결국…'단속에 돈 더 들어'
- 블핑 리사 '한국음식 그리워' 말한 것도 아닌데…태국 한식 맛집으로 떠오른 '이 곳'
- 초등학교도 못 나왔는데…하루 3시간 자고 배달해서 3년동안 2억 모은 20대 청년
- 반려동물 옷·가방 명품으로 휘감는다…반려동물 양육비 얼마나 드나 봤더니
- '국대 스트라이커' 조규성이 아침마다 먹는다는 '식품들', 어떤 효과 있길래 [셀럽의 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