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 경기도·시군 공공일자리 정보도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일자리플랫폼 '잡아바'가 공공일자리 채용정보 등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
18일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올해부터 '잡아바'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에서 경기도와 도내 31개 시·군 및 공공기관의 일자리 채용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인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경기도와 시·군 일자리사업에 참여를 신청하는 구직자의 경우 희망자에 한해 계속해서 채용정보와 취업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후관리가 이뤄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잡아바 어플라이 참가자 채용지원 사후관리
대기업관·신성장산업관도 지속 개선 방침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일자리플랫폼 ‘잡아바’가 공공일자리 채용정보 등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인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경기도와 시·군 일자리사업에 참여를 신청하는 구직자의 경우 희망자에 한해 계속해서 채용정보와 취업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후관리가 이뤄진다. 지난해 잡아바 어플라이 참가자는 60여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밖에도 지난해 새롭게 선보였던 ‘대기업 협력관’과 ‘신성장 산업관’도 지속적으로 개선할 방침이다.
‘대기업 협력관’에서는 대기업 협력사, 금융사·정부기관 추천기관 등 일하기 괜찮은 기업의 정보를 ‘잡아바’로 연계해 5508개 기업, 1만5608개 채용정보를 제공했다.
‘신성장 산업관’에서는 민선 8기 핵심 산업분야인 ‘미래성장 산업’ 부분 육성을 지원하고 해당 분야로 구직 희망자를 연계했다.
이에 따라 신성장 산업분야인 △배터리 △반도체 △첨단 모빌리티 △바이오 △AI빅데이터 관련 기업 1311개를 발굴해 해당 기업들의 4504개 채용정보를 구직자들에게 제공했다.
황영민 (hym8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집에 몰려든 5대의 이삿짐차…중개사도 '전세사기' 한패였다
- 삼성, '갤럭시링' 깜짝 공개…건강 추적 기능 제공
- "이제 영어 공부할 필요 없겠네"…갤럭시S24 미리 써보니
- "나도 맞고 자랐다" 잘못된 대물림에 눈도 못 감고 숨진 아들 [그해 오늘]
- 한강 사망 故 손정민군 친구 '무혐의' 결론에도..진상 규명 집회 열린다
- 올해만 7조 털어낸 기관, 그래도 사는 종목은 있다
- 연초부터 뜨거운 IPO시장…5년 만의 빅피크 오나
- 9부 능선 넘은 ‘사기방지법’…법무부·법원서 제동
- 소주 22병 먹고 스스로 바다에 뛰어들게 만든 ‘제2의 이은해’
- '라디오스타' 조정식 "김대호 MBC 퇴사 말리고 싶어"…검은 속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