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의회, 누리집 전면 개편 오픈…13년 만에 새 옷 입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거제시의회가 17일 전면 개편한 누리집(https://www.gjcl.go.kr)을 오픈했다.
또한, 개편된 누리집에서는 생방송 회의 시청부터 영상회의록, 새롭게 제작된 의회 홍보영상까지 영상을 통한 다양한 의정활동 확인이 가능하다.
의회 관계자는 "새롭게 단장된 누리집이 시민과의 대표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령 친화적 인프라 구축 통한 이용 만족도 제고
시민과의 대표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 기대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 거제시의회가 17일 전면 개편한 누리집(https://www.gjcl.go.kr)을 오픈했다.
모든 디바이스에서 동일하게 구동되는 사용자 중심 통합 플랫폼으로, 언제 어디서나 의회 주요 소식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개편은 지난 2011년 이후 13년 만에 이루어진 것으로, 노후화된 누리집의 불편함과 지속적인 시민들의 민원을 반영해 제작되었으며 거제시의회 대외적 이미지 향상과 시민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의의를 두었다.
시민의 알 권리 보장과 정확한 공공정보 전달을 위해 가독성·콘텐츠 중심으로 의회 DB를 구성·배치하였고, 특히 고령층 이용자도 수월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직관적 디자인 및 편의성에 역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개편된 누리집에서는 생방송 회의 시청부터 영상회의록, 새롭게 제작된 의회 홍보영상까지 영상을 통한 다양한 의정활동 확인이 가능하다.
의회 관계자는 “새롭게 단장된 누리집이 시민과의 대표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알람 잘못 맞춰서"…밤 12시에 혼자 등교한 초등생(영상)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