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폰 시대 열렸다"…삼성전자, 갤럭시S24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갤럭시S24 시리즈는 스마트폰 시대를 넘어 새로운 모바일 인공지능(AI)폰의 시대를 열 것입니다."
노태문 삼성전자(005930) MX(모바일경험) 사업부장(사장)은 17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 SAP센터에서 개최한 '갤럭시 언팩 2024'에서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4 시리즈를 공개하며 이같이 선언했다.
갤럭시S24 시리즈는 '갤럭시AI'가 탑재된 삼성전자 최초의 AI 스마트폰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본 전화앱에서 실시간으로 쌍방향 통역 제공
화면에 손으로 동그라미 그리면 관련 정보 검색
카메라에도 AI 적용…저조도·줌인 촬영시 안정적
[새너제이(미국)=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갤럭시S24 시리즈는 스마트폰 시대를 넘어 새로운 모바일 인공지능(AI)폰의 시대를 열 것입니다.”
노태문 삼성전자(005930) MX(모바일경험) 사업부장(사장)은 17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 SAP센터에서 개최한 ‘갤럭시 언팩 2024’에서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4 시리즈를 공개하며 이같이 선언했다. 이날 행사는 글로벌 미디어와 IT인플루언서, 파트너사 2000여명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4가 갤럭시AI를 기반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방식을 완전히 새롭게 바꿀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표 기능으로 내세운 실시간 통역 통화는 외국인과 통화할 때 서로 다른 언어로 이야기해도 자연스런 의사소통이 가능하게 해준다. 한국어를 비롯해 중국어(간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힌디어, 일본어 등 13개 언어를 지원한다.
문자메시지 번역도 지원한다. AI 기능을 적용한 삼성 키보드를 사용하면 삼성 메시지 뿐 아니라 카카오톡 등 외부 메신저를 사용할 때도 메시지 내용을 즉시 번역해준다. 메시지를 보내는 상대나 상황에 맞게 문구 톤도 자동 변경할 수 있다. 같은 내용이라도 소셜미디어(SNS)에 올리는 것과 정중히 보내야 할 때 각기 그에 맞춰 글 유형을 변경해 제시한다.
검색을 쉽게 만들어주는 ‘서클 투 서치’ 기능도 탑재됐다. 서클 투 서치는 홈 버튼을 길게 누른 뒤 화면에 손으로 동그라미를 그리면 관련 내용이 자동 검색된다. 웹 서핑은 물론 SNS, 유튜브 등 모든 서비스 화면에서 작동한다. 카메라에도 AI 기반의 프로비주얼 엔진이 탑재돼 사진 촬영시 대상을 클로즈업하거나 빛이 부족한 야간에도 이전보다 안정된 화질을 제공한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집에 몰려든 5대의 이삿짐차…중개사도 '전세사기' 한패였다
- 삼성, '갤럭시링' 깜짝 공개…건강 추적 기능 제공
- "이제 영어 공부할 필요 없겠네"…갤럭시S24 미리 써보니
- "나도 맞고 자랐다" 잘못된 대물림에 눈도 못 감고 숨진 아들 [그해 오늘]
- 친구 ‘무혐의’ 처분받았지만…故 손정민 진상 규명 집회 열린다
- 올해만 7조 털어낸 기관, 그래도 사는 종목은 있다
- 연초부터 뜨거운 IPO시장…5년 만의 빅피크 오나
- 9부 능선 넘은 ‘사기방지법’…법무부·법원서 제동
- 소주 22병 먹고 스스로 바다에 뛰어들게 만든 ‘제2의 이은해’
- '라디오스타' 조정식 "김대호 MBC 퇴사 말리고 싶어"…검은 속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