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달성 실패 시 물러나겠다!”...‘바르사 레전드’ 사비의 끝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비 에르난데스 감독이 사임에 대해 입을 열었다.
사비 감독은 "선수들이 나와 함께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는 날, 나는 내 짐을 챙겨서 떠날 것이다. 우리는 항상 현실적인 목표를 달성해왔다. 이번 시즌에도 목표에 도달하지 못한다면 내가 가장 먼저 물러나겠다"라고 말했다.
사비 감독은 2021-22시즌 바르셀로나로 부임하면서 바르셀로나로 돌아왔다.
지난 시즌 사비 감독의 바르셀로나는 레알 마드리드를 제치고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가동민]
사비 에르난데스 감독이 사임에 대해 입을 열었다.
사비 감독은 “선수들이 나와 함께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는 날, 나는 내 짐을 챙겨서 떠날 것이다. 우리는 항상 현실적인 목표를 달성해왔다. 이번 시즌에도 목표에 도달하지 못한다면 내가 가장 먼저 물러나겠다”라고 말했다.
사비는 바르셀로나 레전드다. 바르셀로나 유스를 거쳐 1998-99시즌 바르셀로나에서 데뷔했다. 데뷔 초반에는 교체를 오가며 입지를 다졌고 시간이 지나면서 주전 자리를 꿰찼다. 이후 사비는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세르히오 부스케츠와 함께 ‘세 얼간이’를 구축하면서 바르셀로나의 전성기를 이끌었다.
바르셀로나에서만 767경기를 소화했고 85경기 185도 도움을 기록했다. 사비는 바르셀로나에서 라리가 8회, 코파 델 레이 3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4회 등 많은 우승을 경험했다. 2014-15시즌을 끝으로 바르셀로나를 떠났고 알 사드에서 선수 생활을 마무리했다.
알 사드에서 선수 말년을 보낸 사비 감독은 알 사드에서 지도자를 시작했다. 사비 감독은 알 사드에서 좋은 지도력으로 주목을 받았다. 사비 감독은 알 사드에서 리그, 카타르컵 등 7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사비 감독은 2021-22시즌 바르셀로나로 부임하면서 바르셀로나로 돌아왔다. 로날드 쿠만 감독이 성적 부진으로 경질당하면서 사비 감독이 후임으로 왔다. 첫 시즌에는 무관에 그쳤다. 그래도 사비 감독이 부임 당시 9위였지만 2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린 건 고무적이었다.
지난 시즌 사비 감독의 바르셀로나는 레알 마드리드를 제치고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하지만 컵 대회에서는 아쉬움을 남겼다. 바르셀로나는 UCL 조별리그에서 2승 1무 3패를 거두며 조 3위로 UEFA 유로파리그(UEL)로 향했다. 하지만 16강 플레이오프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패하며 유럽대항전 여정을 마쳤다. 코파 델 레이에서는 4강에서 탈락했다.
이번 시즌에는 만족스럽지 않은 경기력이 이어지고 있다. 득점 기회를 제대로 살리지 못하면서 흐름을 잡지 못하는 경기가 많았다. 바르셀로나는 현재 승점 41점으로 리그 4위에 머물러 있다. UCL 조별리그에선 로열 앤트워프, FC 포르투, 샤흐타르와 함께 편성되며 비교적 쉬운 상대를 만났다. 그러나 4승 2패를 기록하며 16강에 진출했고 나폴리를 만나게 됐다. 최근에는 스페인 슈퍼컵에서 레알에 1-4로 대패하며 사비 감독에 대한 의구심이 늘어났다.
가동민 기자 syg10015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