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화 계명대 교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받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계명대는 정진화(48) 경제금융학전공 교수가 재정사업 제도개선 및 지출 효율화 공로를 인정받아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정 교수는 '재정사업 심층평가'의 연구진으로 참여해 평가대상 재정사업 현황과 문제점을 체계적으로 진단하고 사업의 성과제고 및 지출 효율화 방안을 모색하는 데 기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계명대는 정진화(48) 경제금융학전공 교수가 재정사업 제도개선 및 지출 효율화 공로를 인정받아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정 교수는 '재정사업 심층평가'의 연구진으로 참여해 평가대상 재정사업 현황과 문제점을 체계적으로 진단하고 사업의 성과제고 및 지출 효율화 방안을 모색하는 데 기여했다.
이를 위해 경제분석을 위한 데이터 발굴, 논리모형의 식별, 정성적 이슈 파악, 사업 개선 방안 도출 등 설득력 있는 연구결과를 도출하기도 했다. 특히 ‘심층평가 지침 개정 작업’과 ‘재정사업 심층평가 수행 매뉴얼’ 개정 작업에 참여해 심층평가제도가 내실있게 기획·운영될 수 있도록 자문을 제공했다.
최근에는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와 '정책자금의 효과성'을 점검하는 정책연구와 전북본부와의 '공공기관이전 및 혁신도시정책의 효과성'을 검토하는 연구를 수행했다.
또 서울시 공공투자센터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출연기관 설립 등 재정사업의 타당성을 사전적으로 검토하는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정 교수는 계명대 교육성과관리센터장을 역임하고 현재 한국경제통상학회 부회장, 한국응용경제학회 학술이사, 기획재정부 재정사업 심층평가 연구위원, SSK포용적경제정책연구팀 참여연구원 등의 직을 수행하고 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명문화대 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성과 평가 '우수' 선정
- 서일권 대구한의대 교수, 대구시장 표창장 수여
- 대구보건대 신동운씨, 제51회 방사선사 국가시험 전국 수석
- 대구가톨릭대 취업률 62.7% 달성, 대구경북 대형대학 중 1위
- 포항찾은 산업부 강경성 1차관 이차전지 특화단지 활성화 적극 지원 아끼지 읺겠다
- 포항시, 올해 민생경제·상권 활성화 '올인'…지속 가능한 상권 생태계 조성
- 대구 서구, 도로명주소 우수지자체 선정…행안부 장관 표창 수상
- 영양군, 양수발전소 유치로 인구소멸 위기 이겨낸다
- [기고] 한국 자생식물 이야기〈20〉 고욤나무(Diospyros lotus L.)
- 울진군,부동산 불법 중개행위 근절…3월말까지 부동산 중개업소 지도·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