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충청북도 “‘육로·하늘길’ 교통 기반 확충” 외
[KBS 청주]충청북도는 올해 정부의 5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중부내륙철도 복선화와 지선, 중부권 동서횡단철도와 대전-옥천 광역철도 영동 연장 등의 사업이 반영되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청주와 음성, 충주, 제천을 잇는 충청내륙고속화도로 조기 개통을 위해 관계 기관들과 협의할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청주공항 민간 전용 활주로 신설을 위한 용역을 진행하고, 민간자본 유치 방안도 검토할 계획입니다.
충청북도교육청 “시·군교육청 학교 지원 만족도 ↑”
충청북도교육청은 교직원 3천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 지원 인식도를 조사한 결과, 시·군교육지원청의 학교 지원 종합 만족도는 80.84점으로 한 해 전보다 3.71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영역별 만족도는 학교 지원이 85.35점, 교직원 업무 경감 노력이 79.59점으로 각각 8.15점, 2.53점 상승했습니다.
청주지방검찰청, 총선 대비 선거전담수사반 가동
총선을 앞두고 청주지방검찰청이 선거전담수사반을 편성해 공소시효 완성일인 오는 10월 10일까지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합니다.
또 선관위, 경찰 등 유관기관과 24시간 비상 연락망을 구축해 선거 사범에 엄정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중점 단속 대상은 선거 관련 폭력 행위와 허위 사실 유포, 흑색 선전, 금품 수수, 공무원과 단체의 선거 개입 등입니다.
청주상공회의소 신임 회장 다음 달 선출
청주상공회의소가 이두영 회장의 임기 만료로 6년 만에 새 회장을 선출합니다.
청주상공회의소는 오는 31일, 선거일 공고와 선거인명부 작성 개시를 거쳐 다음 달 3일부터 7일까지 의원 후보자 등록을 받습니다.
이어 다음 달 23일, 의원총회에서 간접선거 방식으로 25대 회장을 뽑기로 했습니다.
후보로는 아이앤에스 차태환 대표이사, 명정보기술 이명재 대표이사, 원건설 김민호 회장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바다에 뛰어든 남성…만취 익사인 줄 알았는데?
- 50대 아들이 치매 아버지를…또 ‘간병 살인’
- 이재명 “칼로 죽이려 하지만”…한동훈 “그 정도면 망상…” [여심야심]
- 2만 원 받고 3만 원 더…설날 장보기 전에 기억해야 할 것들
- “누가 화물선 밑에 마약을?”…역추적 나섰지만 ‘미궁’
- 한동훈, 김경율 팔 번쩍…당내 반발 “일언반구 없이” [여심야심]
- 두 달 넘게 폐그물에 신음 새끼 남방큰돌고래…구조는 시간과의 싸움
- “옥살이도 억울한데 왜 보상금을 차별하나요?”
- AI에게 한동훈·이재명 기사 댓글 요청해보니… [취재후]
- [크랩] 인천 시민 3분의 1은 충청 출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