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생활밀착형 복지 확대"… 같은날 노인회 만난 당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지도부가 17일 '노인 1000만명 시대'에 대비해 "어르신들께서 체감하실 수 있는 생활밀착형 정책을 확대하고 확충해 나가겠다"며 총선 공약으로 챙기겠다고 밝혔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김호일(82) 대한노인회 회장 등을 초청해 진행한 '1000만 노인 시대, 어르신 정책 간담회'에서 "국민의힘은 우리나라의 근간을 이루고 국가발전의 토대를 닦으신 어르신들께 늘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있다"며 "진심을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선 어르신들께 도움되는 정책을 많이 만들어서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도리"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지도부가 17일 '노인 1000만명 시대'에 대비해 "어르신들께서 체감하실 수 있는 생활밀착형 정책을 확대하고 확충해 나가겠다"며 총선 공약으로 챙기겠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도 대한노인회와 접촉해 정책 설명을 하는 등 당정 차원에서 노년세대 챙기기에 나섰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김호일(82) 대한노인회 회장 등을 초청해 진행한 '1000만 노인 시대, 어르신 정책 간담회'에서 "국민의힘은 우리나라의 근간을 이루고 국가발전의 토대를 닦으신 어르신들께 늘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있다"며 "진심을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선 어르신들께 도움되는 정책을 많이 만들어서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도리"라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올해는 노인 1000만명 시대에 돌입해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의 20% 이상인 초고령사회를 목전에 뒀다"며 노년세대의 경륜을 사회 원동력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에선 어르신 일자리나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조금 더 편안하고 풍요로운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여러 정책을 만들고 있다"며 노년층 지원에 필요하거나 부족한 부분을 직접 듣고자 간담회를 열었다고 했다.
유의동 정책위의장도 "오늘날 대한민국 번영과 발전은 어르신들의 피와 땀, 헌신 덕분임을 너무 잘 안다"며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하는 게 지금 이 시대를 사는 우리 모두의 책임"이라고 거들었다. 그는 "어르신들의 건강·여가·안전 등을 분야별 지원으로 더욱 강화시키겠다. 어르신들께서 체감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정책을 확충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유 의장은 청취한 내용을 정책에 반영하겠다며 "(4월) 총선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더 구체적인 개별적인 내용들은 공약을 통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다"고 했다. 여당과 노인회 측 만남은 2주 만이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민경우 비대위원의 '노인비하' 발언을 사과하기 위해 지난 3일 서울 용산구의 노인회 중앙회를 직접 찾았다.
이날 간담회엔 국민의힘에서 윤 원내대표와 유 의장, 이양수 원내수석부대표, 국회 보건복지위 소속 강기윤(간사)·서정숙 의원, 전주혜 원내대변인, 정희용 원내대변인 겸 원내대표 비서실장 등이 참석했다. 대한노인회에선 김 회장과 홍광식 부회장, 황수연 강남구지회장, 김동진 상임이사, 김효진 이사, 김정호 이사, 이정복 1사무부총장, 우보환 3사무부총장 등이 자리했다.
복지부도 이날 이기일 제1차관이 노인회 중앙회를 찾아 김 회장과 임원단을 만나 2024년도 노인복지 지원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이 차관은 "정부는 올해 노인복지 예산을 10.3% 늘린 25조6000억원으로 편성해 노인일자리를 14만7000개 늘려 역대 최고수준인 103만개로 확대하고, 기초연금도 33만4000원으로 1만2000원 인상했다"며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어르신 복지 정책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기호기자 hkh89@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브 장원영, 유튜버 `탈덕수용소`에 승소…"1억 배상하라"
- "이재용 `쉿` 패러디 했더니"…충주시 홍보영상 대박
- 뽀뽀하고 엉덩이 때리고…`성추행 의혹` 양산시의원, 카톡 보니
- 드라마 촬영중 말 학대… 벌금 1000만원씩 선고
- 또 촉법소년들…소화기 뿌리며 난동, 차량 30대 피해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