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반려식물 클리닉 서비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기장군이 반려식물 관리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을 위해 오는 2~11월 '반려식물 클리닉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기장군농업기술센터는 군민의 반려식물 관리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건강한 취미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내달부터 '반려식물 클리닉 서비스'를 시행한다.
기장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반려식물 클리닉 서비스를 통해 군민이 정서적 안정과 삶의 활력을 찾기를 바란다"며 "나아가 반려식물 문화 확산으로 지역 화훼농가도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달 1일부터 매주 월~목, 1일 5회 과정 진행
최근 코로나19 이후 가정에서 반려식물을 키우는 군민이 늘어나면서 식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가정에서 반려식물을 키우면 정서적인 안정뿐만 아니라 실내 온·습도 조절, 식물의 음이온 방출과 피톤치드로 인한 쾌적한 환경 조성, 미세먼지 흡수·공기정화효과 등 다양한 이점이 있다.
이에 기장군농업기술센터는 군민의 반려식물 관리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건강한 취미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내달부터 ‘반려식물 클리닉 서비스’를 시행한다.
클리닉 서비스는 내달 1일부터 매주 월~목요일 오전 2회(10시, 11시)와 오후 3회(2시, 3시, 4시)로 1일 5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회당 2명씩 1일 10명에게 서비스가 제공되며 참여자들은 식물 전문가로부터 물·병해충관리 등 전반적인 반려식물 관리 컨설팅과 함께 분갈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군 농업기술센터는 소외계층과 노약자를 위해 관내 아파트 10곳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반려식물 클리닉 서비스’와 손쉬운 실내식물 관리방법과 병해충 방제법을 전수하는 ‘반려식물 클리닉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서비스 신청은 오는 22일부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강좌신청 코너에서 가능하다.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1인당 화분 2개 이내 ▲화분지름 50㎝ 이하 ▲30만원 이상의 고가식물·특이식물 등은 제외될 수 있으니 반드시 사전상담 후 신청해야 한다.
기장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반려식물 클리닉 서비스를 통해 군민이 정서적 안정과 삶의 활력을 찾기를 바란다”며 “나아가 반려식물 문화 확산으로 지역 화훼농가도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일섭 “졸혼 후 7년간 딸과 절연…‘바지 아빠’였다” (아빠하고 나하고)
- 김희정, 원빈 삼촌 놀랄 역대급 비키니 몸매 눈길 [DA★]
- ‘LTNS’ 안재홍 “♥이솜과 19금? 군인처럼 신속·정확히 임해”
- 뉴진스 민지 결국 사과문 “칼국수 발언 1년 동안 괴롭혀” [전문]
- 김종국, ‘뱃살 부자들’ 뜨끔할 분노 “왜 뺄 생각 안 할까” (MAKE미남)
- 김병만 측 “전처 상습 폭행 검찰 송치? 사실무근” 엇갈린 입장 [종합]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4번째 남친과 동거 중” 고백 (고딩엄빠5)
- 윤진서, 출산 후 첫 공식석상…하노이 국제영화제서 고혹적 자태
- ‘재계 2위’ 재벌 손자, 충격의 ‘허위사실’ 유포…대혼란 (금수저 전쟁)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