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청년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부산진구(구청장 김영욱)가 오는 4월부터 '청년 취업역량강화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이번 사업은 구직활동의 경제적 부담 완화·취업능력개발을 지원함으로써 청년의 사회진입활동의 디딤돌 역할을 하고자 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이번 사업은 구직활동의 경제적 부담 완화·취업능력개발을 지원함으로써 청년의 사회진입활동의 디딤돌 역할을 하고자 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4월 1일~11월 20일이며 어학능력시험, 국가기술자격증, 국가전문자격증,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등 총 810여종의 시험에 한해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18~39세 청년 ▲주민등록상 최종 전입일부터 신청일까지 부산진구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자 ▲신청일 현재 미취업자·미창업자 ▲올해 1월 1일 이후 실시한 자격시험을 응시한 자로 해당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김영욱 구청장은 “청년들이 무한한 가능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고물가 시대에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이번 작은 기회를 발판으로 삼아 희망을 잃지 않고 성장하고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일섭 “졸혼 후 7년간 딸과 절연…‘바지 아빠’였다” (아빠하고 나하고)
- 김희정, 원빈 삼촌 놀랄 역대급 비키니 몸매 눈길 [DA★]
- ‘LTNS’ 안재홍 “♥이솜과 19금? 군인처럼 신속·정확히 임해”
- 뉴진스 민지 결국 사과문 “칼국수 발언 1년 동안 괴롭혀” [전문]
- 김종국, ‘뱃살 부자들’ 뜨끔할 분노 “왜 뺄 생각 안 할까” (MAKE미남)
- 김병만 측 “전처 상습 폭행 검찰 송치? 사실무근” 엇갈린 입장 [종합]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4번째 남친과 동거 중” 고백 (고딩엄빠5)
- 윤진서, 출산 후 첫 공식석상…하노이 국제영화제서 고혹적 자태
- ‘재계 2위’ 재벌 손자, 충격의 ‘허위사실’ 유포…대혼란 (금수저 전쟁)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