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데뷔' 설아 "이젠 솔직한 모습 보여주고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우주소녀(WJSN)' 설아(SEOLA)가 첫 솔로 앨범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였다.
지난 15~16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를 통해 설아의 첫 번째 싱글 앨범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 준비 기록 영상을 공개했다.
한편, 설아의 첫 번째 싱글 앨범 '인사이드 아웃'은 오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결 인턴 기자 = 그룹 '우주소녀(WJSN)' 설아(SEOLA)가 첫 솔로 앨범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였다.
지난 15~16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를 통해 설아의 첫 번째 싱글 앨범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 준비 기록 영상을 공개했다. 설아는 '인사이드 아웃'을 통해 하나의 설명으로 정의하기 어려운 다양한 감정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설아는 앨범 작업 시작에 앞서 "앞면, 뒷면 나눠서 '이제는 나의 뒷면도 보여준다'라는 느낌으로 솔직한 가사를 쓰고 싶다. 아이돌 이미지에 갇혀 있지 않고 시원하게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고 그걸로 사랑받고 싶다"고 바랐다. 이어 "그동안 내가 보여줬던 모습이 나의 앞면이었다면, 나의 어둡거나 인생에 관한 이야기를 볼 수 있는 뒷면을 담는 앨범을 내고 싶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위드아웃 유(Without U)'를 처음 마주한 설아는 "너무 좋다. 나랑 딱이다. 후렴 부분이 너무 좋다"라며 만족해했다. 그러면서 "묘하게 우주소녀 느낌도 숨어져 있다. 그 감성이 있다"라고 분석했다. 이후 작업실을 찾아 끊임없이 연습하며 자신과의 싸움을 이어갔다.
뮤직비디오 회의에서는 곡에 대한 자신만의 느낌을 설명하며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보였다. 설아는 "내추럴하게 보였으면 좋겠다. 아이돌이었다가 솔로로 나오는데 좀 뻔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쿨하다' 이런 느낌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설아는 녹음실에서도 "록 스타일처럼 스탠드 마이크를 들고 터프하게 그렇게 들렸으면 좋겠다"고 설명하며 끊임없이 스태프들과 호흡을 맞춰갔다.
한편, 설아의 첫 번째 싱글 앨범 '인사이드 아웃'은 오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pakkyul@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