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광약품 "파킨슨병 치료제 2상, 마지막 환자 등록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제약사 부광약품 자회사인 덴마크 바이오텍 콘테라파마가 파킨슨병 이상운동증 치료제 임상 2상 마지막 환자 등록을 완료했다.
부광약품은 콘테라파마가 파킨슨병 이상운동증의 근본적인 병태생리학적 원인을 타겟하도록 디자인된 신약 후보물질 'JM-010'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한 후기 임상 2상에서 마지막 환자 등록이 완료됐다고 17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황재희 기자 = 국내 제약사 부광약품 자회사인 덴마크 바이오텍 콘테라파마가 파킨슨병 이상운동증 치료제 임상 2상 마지막 환자 등록을 완료했다.
부광약품은 콘테라파마가 파킨슨병 이상운동증의 근본적인 병태생리학적 원인을 타겟하도록 디자인된 신약 후보물질 ‘JM-010’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한 후기 임상 2상에서 마지막 환자 등록이 완료됐다고 17일 밝혔다.
콘테라파마의 CSO(최고전략책임자) 겸 R&D 책임자인 케네스 크리스텐센 박사는 “JM-010 임상시험에서 중요한 순간에 도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마지막 환자 등록은 도움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치료법을 제공하려는 우리에게 있어서 중요한 진전”이라고 말했다.
JM-010 ASTORIA 임상시험 톱라인 결과는 올해 하반기에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콘테라파마의 CEO(최고경영자) 토마스 세이거 박사는 “이런 이정표를 발표하게 돼 기쁘고 올해 하반기에 연구 결과를 발표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또한 콘테라파마 팀 전체를 대표해 중요한 단계에 도달하는데 기여한 환자, 의료 전문가, 제휴 파트너인 부광약품 및 모든 이해 관계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h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병만 "전처 폭행 사실무근…파양 조건 30억 요구"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260g' 국내 최소 몸무게 출생…"1%의 기적" 엄마품으로
- '건강 이상설' 박봄, 달라진 비주얼…날렵한 턱선
- '삭발' 이승기, 스님 잘 어울려
- 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박지윤이 원치 않아"
- 딸은 뒷전, 머스크 챙기기…트럼프·이방카 어색한 모습 포착(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