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족센터, '아빠와 서울 나들이' 놀이도구 신청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가족센터가 서울시 남성양육자를 위한 '아빠육아달인 프로젝트'를 이어간다.
놀이를 매개로 한 자녀발달이해, 의사소통, 맞돌봄 3개 주제로 구성된 '아빠육아달인 프로그램'은 미취학 자녀(0~7세)를 둔 남성양육자를 대상으로 하며 자치구 가족센터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지난해 서울시가족센터는 서울시 민선 8기 공약사항 '엄마아빠행복프로젝트' 일환으로 영유아기 자녀를 둔 남성 양육자 지원을 위한 '아빠육아달인 프로젝트'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서울시가족센터가 서울시 남성양육자를 위한 '아빠육아달인 프로젝트'를 이어간다. 올해 첫 프로젝트로 서울생활영역권자 중 0~7세 미취학 자녀를 둔 남성양육자 400명에게 팝업북 형태의 놀이도구를 무료로 배포한다는 방침이다.
배포는 지난 15일 시작해 26일까지 2주간이다.
놀이를 매개로 한 자녀발달이해, 의사소통, 맞돌봄 3개 주제로 구성된 '아빠육아달인 프로그램'은 미취학 자녀(0~7세)를 둔 남성양육자를 대상으로 하며 자치구 가족센터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지난해 서울시가족센터는 서울시 민선 8기 공약사항 '엄마아빠행복프로젝트' 일환으로 영유아기 자녀를 둔 남성 양육자 지원을 위한 '아빠육아달인 프로젝트'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12개 가족센터에서 놀이를 매개로 한 교육 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21회기 317명이 참석했다. 센터는 남성양육자-자녀 간 상호작용을 증진할 수 있는 놀이도구를 제작해 0~9세 자녀를 둔 남성양육자 500명에게 놀이도구를 무료로 배포했다.
아빠육아달인 프로젝트 놀이도구 신청은 서울가족포털 패밀리서울(https://familyseoul.or.kr)을 통해 가능하며, 포털에서는 이 외에도 가족교육, 가족상담, 문화프로그램 등 맞춤형 가족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5세 아동 국가가 8시간 책임지고 양질의 교육 보장하라" - 베이비뉴스
- 핫팩, 어디에 붙이면 좋을까 - 베이비뉴스
- 월 최대 100만원 부모급여, 이것만은 꼭 알아두세요 - 베이비뉴스
- 에버랜드, 루이바오-후이바오 쌍둥이 아기 판다 사진 공개 - 베이비뉴스
- 도경수 팬 모임 'D.O경수다움' 5년간 1억 360만 원 기부 - 베이비뉴스
- 콧물나는데 병원 가? 말아? 고민된다면 꼭 보세요 - 베이비뉴스
- 박명수, 청각장애 아동에 9번째 소리 선물 - 베이비뉴스
- 여성가족부,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 추진... 전국 80개 새일센터서 사업 운영 - 베이비뉴스
- 부모급여 월 최대 100만원 1월부터 지급... 복지부, 인상안 발표 - 베이비뉴스
- 어린이제품 뜨개질 키트 28개 제품 안전 미흡 - 베이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