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빈 의원, 총선1호 공약 발표... "미래차 1등도시 광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이용빈 의원(광주 광산구갑)은 17일 오후 선거사무소에서 2040 세대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총선 1호 공약을 발표했다.
이용빈 의원은 "1호 공약은 청년이 떠나지 않고 인재들이 몰려드는 광산을 위해 '미래차 1등 도시 광산' 을 완성해 광산과 광주의 희망을 만들겠다" 고 취지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이용빈 의원(광주 광산구갑)은 17일 오후 선거사무소에서 2040 세대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총선 1호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이 의원은 '미래차 1등 도시 광산' 을 선언하며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이전 ▲미래차·소부장 산단 내 관련 5대 핵심기업 유치 ▲지역인재쿼터제 확대 및 지역 일자리 약 2 만개 창출 ▲미래차대전환지원센터 기능 강화 ▲미래차 산단의 미래모빌리티산단 확대 등 5대 세부공약을 제시했다 .
이용빈 의원은 "1호 공약은 청년이 떠나지 않고 인재들이 몰려드는 광산을 위해 '미래차 1등 도시 광산' 을 완성해 광산과 광주의 희망을 만들겠다" 고 취지를 밝혔다.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이전 추진과 관련해서는 "기아차 광주공장의 리뉴얼 예상비용이 1조원으로 추정되는 것에 반해 미래차 산단으로의 이전 비용이 더 적게 들고 기업 생존을 위해서도 전기차 생산라인 구축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의원은 "미래차 소재, 부품, 장비 특화단지에 5 대 핵심 앵커기업을 유치하여 광주 산업생태계를 혁신하고 좋은 일자리 약 2만개를 창출하겠다"라며 "미래차 산단에 UAM(항공모빌리티) 산업 등을 추가해 미래모빌리티로 기능을 확대하고, 산학연관 거버넌스 구축과 지원체계 강화 등을 통해 광주 지역 부품기업이 미래차 전환에 속도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역설했다.
한편, 이용빈 의원은 1호 공약 발표가 끝난 후 이용빈 재선캠프 첫걸음위원회 2030 청년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5세 아동 국가가 8시간 책임지고 양질의 교육 보장하라" - 베이비뉴스
- 핫팩, 어디에 붙이면 좋을까 - 베이비뉴스
- 월 최대 100만원 부모급여, 이것만은 꼭 알아두세요 - 베이비뉴스
- 에버랜드, 루이바오-후이바오 쌍둥이 아기 판다 사진 공개 - 베이비뉴스
- 도경수 팬 모임 'D.O경수다움' 5년간 1억 360만 원 기부 - 베이비뉴스
- 콧물나는데 병원 가? 말아? 고민된다면 꼭 보세요 - 베이비뉴스
- 박명수, 청각장애 아동에 9번째 소리 선물 - 베이비뉴스
- 여성가족부,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 추진... 전국 80개 새일센터서 사업 운영 - 베이비뉴스
- 부모급여 월 최대 100만원 1월부터 지급... 복지부, 인상안 발표 - 베이비뉴스
- 어린이제품 뜨개질 키트 28개 제품 안전 미흡 - 베이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