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초등학생을 위한 우리말 생각 사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말 연구가와 함께 떠나는 우리말 속의 수수께끼 찾기 여행, '초등학생을 위한 우리말 생각 사전'(2024, 주니어마리)이 출간됐다.
이 책은 우리말 어휘학자인 조현용 경희대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 전공 교수가 쓴 '우리말 선물', '우리말 지혜', '우리말 교실', '우리말 소망' 등 우리말 시리즈를 원작으로 우리말알림이팀이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풀어 쓴 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우리말 연구가와 함께 떠나는 우리말 속의 수수께끼 찾기 여행, ‘초등학생을 위한 우리말 생각 사전’(2024, 주니어마리)이 출간됐다.
이 책은 우리말 어휘학자인 조현용 경희대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 전공 교수가 쓴 ‘우리말 선물’, ‘우리말 지혜’, ‘우리말 교실’, ‘우리말 소망’ 등 우리말 시리즈를 원작으로 우리말알림이팀이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풀어 쓴 책이다.
조 교수의 우리말 시리즈는 우리말의 아름다움과 우리말 속에 담긴 긍정과 위로, 행복을 알리는 에세이들이 담겨 있다. 이 가운데 어린이들에게 특히 소개하고 싶은 글을 선별하고,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들이 더해졌다.
저자는 우리말이 더욱 위대한 이유가 우리말 속에 담겨 있는 조상들의 훌륭한 생각들 덕분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바로 우리말 속에 숨어 있는 우리 조상들의 좋은 생각들을 찾아 떠나는 여행과도 같은 책이다.
책은 첫 번째 장 ‘우리 모두를 생각하는 고운 우리말’, 두 번째 장 ‘좋은 마음이 자라는 깊은 우리말’, 세 번째 장은 ‘들으면 힘이 나는 놀라운 우리말’로 구성됐다.
원작자인 조 교수는 “어린이들에게 좋은 생각이 담긴 우리말을 알려 주고 싶어서 《초등학생을 위한 우리말 생각 사전》을 펴냈다”며 “어린이 여러분이 ‘이 책을 만나서 참 다행이다!’라고 생각하게 된다면 정말 좋겠다”고 말했다.
조 교수는 경희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경희대 한국어교육 전공 교수로 있으며 한국어교육기관 대표자협의회 회장, 국제한국어교육학회 부회장과 국제교육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bigroo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동석, 박지윤 경호원에 정강이 차였다" 소문 확산…양측 갈등 심화
- “성관계 해봤어?” 취준생 분노한 무개념 면접, 어디까지?
- 투개월 도대윤 "정신병원 강제 입원 당했다"
- “결국 사달났다” 역대급 터지자 월 4천원 인상…초유의 ‘이탈’ 행렬
- '아역배우 출신' 노형욱 "고깃집서 알바 중"…근황 공개
- “시아버지가 머스크보다 빵빵”…블랙핑크 리사, 세계최고 부자 며느리 될까 [투자360]
- ‘클린스만 경질’ 여론 높아지는데…정몽규 축구협회장 임원회의 ‘불참’ 통보
- 여배우·스태프 앞에 두고 ‘뻑뻑’…지창욱, 실내흡연 논란 사과
- "얼굴그어버린다"…이별통보에 여친 감금하고 살인 시도까지
- 오정연, 40대 맞아?…‘바프’서 뽐낸 탄탄몸매 ‘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