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식? 양식!’광주 동구 도서관 홍보영상…“100만뷰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 동구 구립도서관 '책정원'을 홍보한 자체 제작 영상이 온라인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7일 광주 동구에 따르면 자체 기획·촬영·편집한 홍보영상 '오늘 점심? 양식!'이 동구청 공식 SNS 채널에 게시한 지 5일 만에 100만 뷰를 돌파했다.
이 영상은 지난해 말 개관한 구립도서관 1호점 '책정원'을 홍보하고 주민과 친숙하게 소통하기 위해 '마음의 양식'을 언어유희로 코믹하게 풀어낸 짧은 영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황성철 기자] 광주 동구 구립도서관 ‘책정원’을 홍보한 자체 제작 영상이 온라인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7일 광주 동구에 따르면 자체 기획·촬영·편집한 홍보영상 ‘오늘 점심? 양식!’이 동구청 공식 SNS 채널에 게시한 지 5일 만에 100만 뷰를 돌파했다.
이 영상은 지난해 말 개관한 구립도서관 1호점 ‘책정원’을 홍보하고 주민과 친숙하게 소통하기 위해 ‘마음의 양식’을 언어유희로 코믹하게 풀어낸 짧은 영상이다.
단순히 도서관을 안내하는 홍보영상의 틀을 깨고 공직자가 몸 개그를 불사하는 캐릭터를 소화하며 누리꾼들의 호평을 받았다
지자체 유튜브를 운영하며 재치 있는 콘텐츠로 화제가 된 충북 충주시 공무원 ‘충주맨’과 견줄만하다는 반응도 나왔다.
실제 해당 영상을 게시한 이후 도서관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동구 내남동에 자리한 책정원은 지상 3층 규모로 유아·아동 자료실, 일반자료실, 배움·모둠·해냄 등 2만3000여권의 도서를 소장하고 있다.
영상 주인공인 장주영 미디어소통계장과 기획·제작한 정태민 주무관은 “생각지도 못한 조회 수에 모두 놀라고 있다”면서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두의 노고와 열정 덕분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밝혔다.
hwa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거동 힘든 환자 머리채 잡고 때렸다…CCTV 속 끔찍한 간병인 실체
- 길 가는데 '퍽퍽'…외국인 여학생 '묻지마 폭행'한 한국인 남성
- "갑자기 이선균, 지디 튀어나왔다" 마약 파문 최초 제보자 심경 밝혀
- 쥐 잡으려다 "쾅"... 20통 뿌린 가정집 이렇게 폭발했다
- 등에 "일자리 구해요" 붙인 10대…‘이 회사’에 취업한 사연 화제
- ‘성난 사람들’ 美 에미상도 석권…‘코리안 디아스포라’가 대세가 된 이유. [2024 에미상]
- ‘청량’했던 K-팝에 매콤한 관능미…씨스타19 “멋진 언니들로 봐달라” [인터뷰]
- 술도 안 마시는데 나이 드니 ‘지방간’ 생겨…‘이것’ 섭취하면 억제!
- 박민영 “다 지겹다” 前남친 강종현 돈 2.5억 수수설에 직접 입 열었다
- 5세 때 이민간 한국계 배우 ‘최고의 한해’.. 스티븐 연, 에미상 남우주연상까지[2024 에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