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컴투스홀딩스,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 출시 외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를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전역에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세상 만만한 키우기 RPG'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소울 스트라이크는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전역에서 즐길 수 있다. 최근 게임 시장의 대세 장르로 떠오른 방치형 키우기 게임 답게 빠른 성장 쾌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핵앤슬래시 장르를 방불케 하는 화려한 스킬 액션이 특징인 이 게임은 차세대 키우기 게임 트렌드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키우기 게임과의 차별화 포인트는 999종에 이르는 '영혼 장비'다. 게이지 획득을 통한 소환으로 얻게 되는 영혼 장비는 장착 즉시 캐릭터 성장 뿐만 아니라 개성 넘치는 외형 꾸미기를 할 수 있어서 더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전투의 강력한 동반자가 될 '동료 시스템'과 다양한 성장 재화를 얻을 수 있는 '던전 및 도전 콘텐츠', 나만의 공간을 꾸미는 '쉘터' 등도 게임의 재미를 높여주는 요소다.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게임 재화와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펼친다. 7일 간의 접속 보상 이벤트를 통해 주요 재화 에테르와 소환권 등을 포함한 '실제 판매 패키지'를 획득할 수 있다. '용의 사원 정화 대작전'에서는 영혼 장비와 다양한 소환권, 오프라인 경험치 및 은화 등을 교환할 수 있다. 특히 14일 간의 미션 이벤트를 완료하면 최고 등급인 '신화 스킬 소환권'을 얻을 수 있다.
자세한 소식과 이벤트들은 공식 게임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2024년 상반기 주요 로드맵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024년 상반기, '오딘'에 새로운 성장의 재미를 추가하기 위해 신규 시스템 업데이트와 편의성 개선을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신규 콘텐츠 '길드전'과 공성전 시즌 2를 업데이트한다. 이와 함께, 새로운 전직을 추가하지 않은 클래스에 3차 전직을 추가하고 '발할라 대전', '파티 던전'의 매칭 시스템을 기존 서버 단위에서 월드 단위로 확장한다.
챕터 난이도를 하향하고 클래스 스킬 난이도를 조정 하는 등 밸런스 개선과 함께 ▲자동 스케쥴링 기능, ▲외형 아바타 염색 기능, ▲동일 클래스 내 전직 변경 등의 기능을 추가하는 시스템 개선도 진행한다.
대대적인 시스템 개선에 앞서 보다 원활한 게임 진행을 돕기 위해 '유물', '결속', '봉인석' 등의 주요 콘텐츠 편의성 개선도 이뤄진다.
카카오게임즈는 2024 상반기 로드맵 공개와 함께 오는 24일까지 '던전&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석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파티 던전 입장권', '노른의 모래시계'를 제공한다.
엔씨소프트는의 MMORPG '쓰론 앤 리버티(이하 TL)의 이용자 플레이 경험 개선을 위한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지난 10일 이용자 소통 라이브 방송에서 안내한 편의 개선 사항을 게임에 반영했다. 모든 이용자는 ▲플레이 상황에 따라 미리 저장해 둔 스킬 설정으로 교체할 수 있는 '스킬 퀵슬롯 세트 기능' ▲스킬의 성장 수치를 다른 스킬과 교체할 수 있는 '스킬 전환 시스템'을 활용해 TL을 즐길 수 있다. '스킬 전환 시스템'으로 주 사용 무기를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TL은 파티 던전 매칭과 길드 구성 등 이용자의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서버 통합을 진행했다. 기존 21개 서버가 10개 서버로 통합해 서버간 이용자 수가 균등하게 조정했다. 이용자의 캐릭터 이름, 소지 아이템, 배틀∙성장 패스 정보, 길드 이름∙레벨 등은 그대로 유지한다. 랭킹 활동, 처치 랭킹 점수, 길드 랭킹 점수 등은 초기화한다.
엔씨는 오는 31일까지 '새로운 세상, 더블 업'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필드∙아크 보스 정벌 참여 보상 ▲기원석∙차원석의 시간 당 자원 생산량 ▲길드 활동 점수 ▲'파올라의 차원진' 보상 상자 개봉에 필요한 '계약의 증표: 차원'(금, 토, 일) 등을 모두 두 배로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TL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MMORPG '로스트아크'에 심연의 군주 '카제로스'를 봉인한 신규 대륙 '쿠르잔'의 남부 지역을 업데이트했다.
모험가들은 먼저 아이템 레벨 1580을 달성하고 '볼다이크' 대륙의 대도시 '칼리나리'에서 '새벽의 빛이 찾아올 때' 퀘스트를 진행하면 쿠르잔 대륙을 향한 모험을 시작할 수 있다.
쿠르잔 대륙은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심연의 군주인 대악마 '카제로스'의 육체를 봉인한 곳으로, 분화하고 있는 '안타레스' 화산과 변이된 생명체들로 인해 일반적으로는 살아갈 수 없는 척박한 땅이다. 사슬전쟁 이후, 일부 '데런'들은 카제로스에 대한 복수를 꿈꾸며 이곳에 정착했다. '데런'은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인간과 악마의 혼혈이다.
쿠르잔 대륙에 도착한 모험가들은 유일한 항구가 존재하는 '베스페르'를 시작으로 데런들의 도시 '엘네아드' 등 신규 지역을 탐험하며 '카제로스'의 부활을 막기위한 거대한 여정을 이어간다. 이 과정에서 '아만', '검은이빨' 등 친숙한 등장 인물들의 소식도 알아볼 수 있다.
또한 쿠르잔 대륙의 새로운 등장인물들도 모험가들을 기다린다. 쿠르잔에 뿌리를 내린 데런들의 두 분파 중 하나이자 카제로스에 대항하는 '아사르 데런'과 함께하게 되는 과정에서 아사르의 전사인 '렌'과 수장인 '타무트', 복수를 꿈꾸는 '게메트', '프타' 등 개성 넘치는 인물들이 각자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금일 쿠르잔 대륙 남부 지역 업데이트에 이어 오는 31일에는 카제로스 레이드의 첫번째 콘텐츠인 '에키드나'도 선보일 예정이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E컵 얼짱' 홍영기, 홀딱 젖은 비키니…무릎 꿇고 '발그레' - 스포츠한국
- 요요미, 눕기만 해도 아찔…뇌쇄적인 '꿀벅지' - 스포츠한국
- [스한초점] '밤에 피는 꽃''끝내주는 해결사'…1월 드라마 뭐 볼까 - 스포츠한국
- ‘라이벌-앙숙’ 이관희-이정현, 제대로 붙었다[스한 스틸컷] - 스포츠한국
- 제시, 꽉 찬 볼륨감에 아슬아슬…지퍼 안 잠기나? - 스포츠한국
- 허수미, 흰색 속옷만 입고 살랑살랑…가슴골에 복근까지 '완벽 몸매' - 스포츠한국
- 김희정, 보일 듯 말듯 아찔 가슴골…독보적 비키니 자태 - 스포츠한국
- 손흥민은 ‘메시’ 뽑고 클린스만은 ‘홀란’ 뽑았다[FIFA 올해의 선수상] - 스포츠한국
- 류준열 “영화 찍는 목표? 궁극의 행복감 스크린 통해 전하고파”[인터뷰] - 스포츠한국
- 서동주, 1년 전과 다름 없는 비키니 몸매 '넘치는 볼륨감'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