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GA_ENT, AI 전문기업 펄스나인과 공동사업(MOA) 계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록그룹 부활 4대 보컬 김재희가 운영하는 HBGA_ENT와 인공지능(AI) 그래픽 전문 기업 펄스나인(대표 박지은)이 지난 16일 가상인물·연구·개발 및 콘텐츠공동사업(MOA) 계약을 체결하고 인공지능(AI)을 통한 3세대 통합플랫폼사 대열에 합류했다.
HBGA_ENT는 각각 독립된 기업이 하나로 통합해 탄생된 3세대 통합플랫폼사 HBGA의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기존의 영리 목적의 기업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기업·소비자·생산자와 함께 통합된 플랫폼을 완성시켜 나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BGA_ENT는 인공지능(AI)를 통해 자사몰 입점업체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라이브커머스’, 제휴가맹점, 여행플랫폼 등 CF홍보지원을 제공한다.
최근 이터니티는 버추얼 아이돌 최초 단독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버추얼 아이돌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 영국 공영방송 BBC, 미국 뉴스 채널 CNN, 프랑스 AFP 통신, 중국 국제TV 방송 CGTN 등에서 이터니티를 K팝 산업의 새로운 매체로 신기술을 통해 현존하는 아티스트와 공존할 수 있는 버추얼 아이돌로 언급했다. 특히, 독자적인 인공지능(AI) 기술 딥리얼로 제작돼 ‘아임리얼’ 등 4개의 싱글 공개 후 지난 10월 첫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최근 일본 소프트뱅크 그룹 산하 IT 기업 리얼라이즈 이노베이션즈와 업무협약을 맺고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 할 예정이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거법 위반’ 이정근, 1심서 징역1년·집행유예 2년
- 당무복귀 이재명 “법·펜으로 안되니 칼로 죽이려…결코 죽지 않는다”
- 치매 아버지는 집에서, 간병 아들은 화단서 숨진 채 발견
- 건물주가 손 꼭 잡으며 “월세 깎자”…호프집 사장 ‘왈칵’
- 한동훈, 정청래 지역구 마포을에 김경율 ‘자객공천’
- “北전력난에 열차 전복 400명 이상 사망…시체처리 전담반까지”
- 최강욱, ‘기자 명예훼손’ 2심서 유죄…1심 뒤집혀
- 서울, 한낮 기습 폭설…금요일까지 눈·비 예보
- “순대 한접시 2만원”…홍천강 꽁꽁축제 ‘바가지’ 논란에 결국 사과
- ‘한강 의대생 사망’ 故 손정민 친구, 2년 8개월 만에 무혐의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