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섭 진천군수 “창의‧감성 담은 군정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진천군이 차별화된 창의‧감성 사업 발굴에 나섰다.
특히 창의·감성 사업은 기존의 인식과 틀을 벗어나 군민 생활 곳곳에서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수반한 따뜻한 정책 등을 새롭게 추진하고자 올해 처음 발굴됐다.
송 군수는 앞서 의회 시정연설과 새해 신년사를 통해 "창의와 감성의 힘은 진천군이 지역발전 전반에서 커다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진천군만의 강점이었다"며 주민 삶의 질 향상에 파급력 있는 창의·감성 사업 발굴을 주문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진천군이 차별화된 창의‧감성 사업 발굴에 나섰다.
군은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새해 주요 현안 전략보고회를 가졌다.
송기섭 군수가 주재한 이 자리는 올해 추진할 분야별 핵심 정책과 추진 체계를 짚어보고 효율적인 군정 추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보고회에서는 136건의 핵심 현안 사업과 72건의 창의·감성 사업에 대한 보고와 토론이 있었다.
핵심 현안 사업은 부서별 대규모 예산투자가 수반되고 정책 비중이 큰 사업 중 추진상 난맥이 있는 정책, 사업 등이 보고됐다.
특히 창의·감성 사업은 기존의 인식과 틀을 벗어나 군민 생활 곳곳에서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수반한 따뜻한 정책 등을 새롭게 추진하고자 올해 처음 발굴됐다.
주요 사업으로는 △뉴웨이브 진천, 혁신 어벤져스 출동! △청소년 특별프로그램 아리아리 동(同)동(動) △찾아가는 작은 공연 비긴어게인 IN 진천 △기업 답사 여행 진천에서 이루 잡(Job) △슬기로운 디지털 콕콕! 성인 문해교육 △작약꽃 필 무렵 등이다.
군은 이들 사업 중 효과성과 파급력 등을 평가해 추경예산 수립 등 사업 확정 절차를 거쳐 본격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송 군수는 앞서 의회 시정연설과 새해 신년사를 통해 “창의와 감성의 힘은 진천군이 지역발전 전반에서 커다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진천군만의 강점이었다”며 주민 삶의 질 향상에 파급력 있는 창의·감성 사업 발굴을 주문한 바 있다.
송 군수는 “지방간 경쟁이 격화되는 상황에서 진천만의 특색과 강점을 살린 정책 도입은 지역 경쟁력 강화의 필수요소”라며 “앞으로도 창의와 감성을 담은 군정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천=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1번가, 3분기 영업손실 전년比 55.0% 감소
- 웅진씽크빅 북스토리, 'CES AI 부문 최고 혁신상' 수상
- 풀무원, 3분기 누적 매출·영업익 역대 최대(종합)
- [겜별사] "우리 개발력 이 정도야" 하이브IM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 [지스타 2024]
- 삼성E&A, 3000억원 규모 카타르 석유화학 플랜트 수주
- [포토]'지스타 2024' 여신 강림
- [포토]'지스타 2024' 게임 속 캐릭터가 현실에
- DL, '디타워 돈의문' 투자 마무리… 9000억원에 매각
- [포토]'지스타 2024' 웹젠 테르비스 섹시 자객
- 현대차, 유엔세계식량계획(WFP)에 '아이오닉 5' 기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