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에너지 대탐험…국립해양과학관, 해양과학 교육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울진군에 위치한 국립해양과학관(관장 김외철, 이하 해양과학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해양에너지 대탐험'을 운영한다.
김외철 국립해양과학관장은"겨울방학 동안 청소년들이 해양과학관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창의력 향상 및 진로 탐색 기회를 얻었으면 좋겠다."며, "무엇보다 경북 울진에서 가족이 함께 즐겁고 행복한 겨울방학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전했다.
신청은 해양과학관 누리집(www.kosm.or.kr)를 통해 매주 화요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울진군에 위치한 국립해양과학관(관장 김외철, 이하 해양과학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해양에너지 대탐험’을 운영한다.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가족 대상 신규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대상은 10세 이상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친환경 지속 가능 에너지원인‘해양에너지’와 물리 원리를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는 교보재인‘그래비트랙스*’를 활용한 체험으로 구성됐다.
해양에너지의 종류와 발전 방법, 일상 속 힘과 에너지 및 신재생에너지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그래비트랙스란, 중력, 가속도, 위치에너지와 같은 과학적 원리에 기반, 쇠구슬을 목표지점에 도달할 수 있도록 나만의 트랙을 건설하는 창의적 체험활동이다.
특히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협동하며 문제를 해결하고 과학적 사고력을 키우며 가족 간 친밀감을 증진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김외철 국립해양과학관장은“겨울방학 동안 청소년들이 해양과학관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창의력 향상 및 진로 탐색 기회를 얻었으면 좋겠다.”며, “무엇보다 경북 울진에서 가족이 함께 즐겁고 행복한 겨울방학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전했다.
신청은 해양과학관 누리집(www.kosm.or.kr)를 통해 매주 화요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접수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운영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교육프로그램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종욱 해경청장, 동계청소년올림픽 대비해양 대테러 안전 활동 점검
- 국립안동대 교육공학과 박민재 학생,‘2023 대한민국 인재상’수상…자신의 분야에서 탁월한 성
- 울릉교육지원청, 2023년 공문서 유통량 감축 우수 교육청 선정…2022년대비 13% 감축
- 문경시, 자동차 환경개선부담금일시 납부하면 10% 감면
- 대구시, 설 명절 물가안정 종합대책회의 개최
- 군위군, 2023년 하반기 신속집행 장려 수상
- 청송군, 8282민원처리 기동반 1년 동안 6844건의 민원 처리
- 창조물산, 러 UMMC 그룹과 광물자원 수·출입 협력 합의각서 체결
- 수성구, 지난해 기관상 56건으로 역대 최다 수상
- [포토뉴스]제1회 영양 꽁꽁 겨울축제 인파 '북적북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