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설 대비 농산물 잔류 농약 성분 분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로컬푸드 판매점에서 판매하는 농산물을 대상으로 잔류 농약 성분을 분석한다고 17일 밝혔다.
농기센터는 17일부터 2월 8일까지 로컬푸드 판매점과 농산물 직판장의 지역 농산물을 구입해 463개 항목의 잔류 농약 성분을 분석할 예정이다.
설 농산물 선물 세트 등 농산물 판매를 계획 중인 농업인이나 농산물 안전성 분석실로 직접 의뢰해도 무료로 분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로컬푸드 판매점에서 판매하는 농산물을 대상으로 잔류 농약 성분을 분석한다고 17일 밝혔다.
농기센터는 17일부터 2월 8일까지 로컬푸드 판매점과 농산물 직판장의 지역 농산물을 구입해 463개 항목의 잔류 농약 성분을 분석할 예정이다.
설 농산물 선물 세트 등 농산물 판매를 계획 중인 농업인이나 농산물 안전성 분석실로 직접 의뢰해도 무료로 분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분석 결과는 2주 이내 나온다.
박경미 시 병리곤충팀장은 “설을 앞두고 명절 선물 세트 등 지역 농산물을 시민이 믿고 살 수 있도록 조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HO "세계 당뇨 환자 30여년 전보다 4배 늘어 8억명"…원인은?
- '선거법 위반 1심' 이재명 "민주당 의원들, 법원 오지 말라"
- 현대캐피탈 3분기 누적 순익 3805억원…전년比 21%↑
- [겜별사] "피지컬보단 뇌지컬"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지스타 2024]
- [지스타 2024]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로 참관객 맞이
- [지스타 2024] 김재영 라이온하트 의장 "우린 계속 도전…글로벌 성과 낸다"
- 尹지지율, 3%p 올라 '20%대' 회복…"대국민담화 영향 미쳐" [한국갤럽]
- '적자 전환' 신세계면세점, 첫 희망퇴직·임원급여 20% 반납
- "이 책 좋아하시죠? 드릴게요"…노숙자 시절 은인 찾는 '베스트셀러 작가'
- 빗썸, 수수료 무료 이벤트 적중…점유율 늘고 흑자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