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모스, ‘압타민C’ 식품첨가물 허가받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NA 연구기업 넥스모스(대표 심정욱·조강준)는 '압타민C'(사진)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식품첨가물 허가를 받았다고 17일밝혔다.
압타민C는 비타민C와 DNA 복합체로, 넥스모스가 자체 개발한 국제특허 물질이다.
넥스모스의 압타민C는 필수영양소인 비타민C를 압타머와 결합해 불안정한 비타민C의 항산화력을 극대화시킨 물질이다.
넥스모스는 이번 식품첨가물로 허가를 받음에 따라 압타민C를 많은 종류의 비타민C를 이용한 제품의 업그레이드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NA 연구기업 넥스모스(대표 심정욱·조강준)는 ‘압타민C’(사진)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식품첨가물 허가를 받았다고 17일밝혔다.
압타민C는 비타민C와 DNA 복합체로, 넥스모스가 자체 개발한 국제특허 물질이다. DNA압타머를 통해 산화를 지연 또는 억제함으로써 항산화물질의 안정성과 효능을 극대화한다는 게 회사측 주장.
압타머는 특정물질에만 반응하는 DNA를 발굴하는 기술을 통해 합성된 DNA를 말한다. 미국에서는 자국내 생산하는 벼의 품종을 확인하기 위한 농산물인증 기술로서 활용 중이다. 중국에서도 국가 차원에서 질병치료를 위한 압타머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
넥스모스의 압타민C는 필수영양소인 비타민C를 압타머와 결합해 불안정한 비타민C의 항산화력을 극대화시킨 물질이다. 비타민C가 산화되지 않도록 보호하다가 활성산소를 만나면 산화되지 않은 비타민C를 배출해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기전이 있다고 넥스모스 측은 설명한다.
넥스모스는 이번 식품첨가물로 허가를 받음에 따라 압타민C를 많은 종류의 비타민C를 이용한 제품의 업그레이드에 사용할 예정이다. 조만간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넥스모스 심정욱 대표는 “압타민C를 활용해 각종 식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동시에 향후 발생할 신종 호흡기바이러스에 대비한 연구도 계속할 방침”이라 했다.
손인규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거동 힘든 환자 머리채 잡고 때렸다…CCTV 속 끔찍한 간병인 실체
- 길 가는데 '퍽퍽'…외국인 여학생 '묻지마 폭행'한 한국인 남성
- "갑자기 이선균, 지디 튀어나왔다" 마약 파문 최초 제보자 심경 밝혀
- 쥐 잡으려다 "쾅"... 20통 뿌린 가정집 이렇게 폭발했다
- 등에 "일자리 구해요" 붙인 10대…‘이 회사’에 취업한 사연 화제
- ‘성난 사람들’ 美 에미상도 석권…‘코리안 디아스포라’가 대세가 된 이유. [2024 에미상]
- ‘청량’했던 K-팝에 매콤한 관능미…씨스타19 “멋진 언니들로 봐달라” [인터뷰]
- 술도 안 마시는데 나이 드니 ‘지방간’ 생겨…‘이것’ 섭취하면 억제!
- 박민영 “다 지겹다” 前남친 강종현 돈 2.5억 수수설에 직접 입 열었다
- 5세 때 이민간 한국계 배우 ‘최고의 한해’.. 스티븐 연, 에미상 남우주연상까지[2024 에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