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잼도시’ 대전으로 놀러오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시는 오랜 기간 사랑받는 지역의 전통 음식점을 널리 알리기 위해 '3대 30년 전통맛집' 책자와 이북(e-book)을 발간했다.
손철웅 대전시 시민체육건강국장은 "3대 30년 전통맛집 책자 발간이 대전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음식점 이용 편의를 제공하고 대전의 맛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외식업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대전을 다시 찾고 싶은 맛잼도시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오랜 기간 사랑받는 지역의 전통 음식점을 널리 알리기 위해 ‘3대 30년 전통맛집’ 책자와 이북(e-book)을 발간했다.
이 책자는 3대에 걸쳐 30년 이상 자리를 지켜온 음식점 30곳을 대전시 인증 전통맛집으로 지정해 대표 메뉴와 사진, 전화번호, 영업시간, 주차 여부, 휴무일, 위치도 등을 담고 있다. 업소별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별 가나다순으로 목차를 수록했고, 대전 지도를 배경으로 30개 업소를 위치에 맞게 업소명 등을 기입해 이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특히 각 음식점별로 인터뷰 내용을 수록했고, 역사와 이야기가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책자는 대전지역 관광안내소와 주요 호텔 등에 배포됐으며, 대전시 홈페이지 ‘대전의 맛’에서 이북(e-book) 무료 열람과 pdf 파일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시는 책자 발간 외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동영상 등을 통한 온라인 홍보도 병행할 방침이다.
손철웅 대전시 시민체육건강국장은 “3대 30년 전통맛집 책자 발간이 대전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음식점 이용 편의를 제공하고 대전의 맛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외식업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대전을 다시 찾고 싶은 맛잼도시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