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고 부진해도 1위 지킨 LG 불펜, 또 시험대 올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왕조'를 꿈꾸는 LG 트윈스의 불펜이 2년 연속 시험대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이번 시즌에도 LG 불펜은 지난해처럼 완전체를 이루지 못한 채 출발하게 됐다.
LG는 지난 시즌 초반에도 불펜 때문에 속앓이를 했다.
염경엽 LG 감독도 2023시즌을 돌아보며 "우승이란 결과는 냈지만 과정에서 아쉬움이 있었다"며 가장 먼저 불펜을 짚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L행 고우석 이어 불펜 또 공백
[서울=뉴시스]김주희 기자 = '왕조'를 꿈꾸는 LG 트윈스의 불펜이 2년 연속 시험대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이번 시즌에도 LG 불펜은 지난해처럼 완전체를 이루지 못한 채 출발하게 됐다. 필승 계투 요원인 함덕주가 수술과 재활로 이탈한 탓이다.
함덕주는 지난 16일 좌측 팔꿈치 주두골 미세골절로 인해 핀고정 수술을 받았다. 6개월여의 재활이 필요해 마운드에는 하반기에나 설수 있을 전망이다.
지난 시즌 57경기에서 55⅔이닝을 책임지며 4승무패16홀드 4세이브 평균자책점 1.62로 활약했던 함덕주의 공백은 팀에 큰 타격을 줄 수밖에 없다.
LG 구원진 중 이탈자가 함덕주 만이 아니라는 점에서 불안감은 더 커진다.
팀의 뒷문을 책임졌던 투수 고우석(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은 미국 메이저리그(MLB)로 떠났다. 허리 역할을 했던 홀드왕 출신의 정우영도 지난해 11월 팔꿈치 뼛조각 제거 수술을 받았다. 개막 전까지 컨디션을 끌어 올릴 수 있을지 장담하기 어렵다.
LG는 물음표를 달고 새 시즌에 나서게 됐지만, 이를 극복한 경험이 없는 것은 아니다.
LG는 지난 시즌 초반에도 불펜 때문에 속앓이를 했다.
2022년 42세이브를 따내며 세이브왕에 오른 고우석은 어깨 염증 증세로 개막 엔트리 합류가 불발됐다. 시즌 중에는 허리 부상으로 이탈하기도 했다. 설상가상 필승 계투조인 정우영과 이정용이 부진에 빠졌다.
염경엽 LG 감독도 2023시즌을 돌아보며 "우승이란 결과는 냈지만 과정에서 아쉬움이 있었다"며 가장 먼저 불펜을 짚기도 했다. "이전까지 고우석, 정우영, 이정용이 다 좋았는데 이번 시즌에는 어려움을 겪었다. 시즌 후반에는 이 선수들도 자기 것을 찾아 좋아졌지만 시즌 전 준비했던 대로는 되지 않았다"고 곱씹었다.
LG 구원진은 5월까지 평균자책점 5위(3.64)로 주춤했지만 갈수록 무게감을 더했다. 고우석, 정우영이 제 자리를 찾아갔고 유영찬, 박명근, 백승현 등 새 얼굴들의 활약도 돋보였다.
결국 LG 구원진은 평균자책점 1위(3.43)로 시즌을 마치며 29년 만의 통합 우승에도 큰 역할을 했다.
지난 기억을 떠올리며 LG는 다시 한 번 새판 짜기에 나선다.
일단 새 마무리 투수는 지난해 1군에 데뷔한 유영찬이 맡는다. 유영찬은 2023시즌 67경기에 나와 68이닝을 던지며 6승3패12홀드 1세이브 평균자책점 3.44를 기록했다.
지난해 경험을 쌓은 박명근, 백승현에 대한 기대도 커지는 가운데 불펜에 힘을 더해줄 새로운 카드들도 더 발굴해야 한다. 큰 숙제를 받아든 LG의 새 시즌 준비가 더 바빠지게 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juh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