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안양, 연령별 대표팀 출신 MF 이민수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FC 안양(구단주 최대호 안양시장)이 천안시티 FC에서 활약한 미드필더 이민수를 영입했다.
한남대학교 출신의 미드필더 이민수는 2012년 일본 J리그 시미즈 S펄스를 통해 프로 무대에 데뷔했다.
이후 대전 코레일·강원 FC 등을 거친 그는 2021년부터 천안시티에서 활약했고, 2024시즌을 앞두고 안양에 합류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FC 안양(구단주 최대호 안양시장)이 천안시티 FC에서 활약한 미드필더 이민수를 영입했다.
한남대학교 출신의 미드필더 이민수는 2012년 일본 J리그 시미즈 S펄스를 통해 프로 무대에 데뷔했다. 이후 쇼난 벨마레·도치기 SC·마치다 젤비아 등을 거친 뒤 2016년 K3리그 용인시청을 통해 한국 무대에 첫 선을 보였다. 이후 대전 코레일·강원 FC 등을 거친 그는 2021년부터 천안시티에서 활약했고, 2024시즌을 앞두고 안양에 합류하게 됐다.
이민수는 FIFA U-17 월드컵, 대한민국 U-20대표팀, 대한민국 U-23대표팀 등 다양한 연령별 대표팀을 거친 중앙 미드필더다. 정확한 킥력과 볼 간수 능력, 동료를 활용한 연계 플레이에 능한 미드필더로서, 다양한 경험을 갖췄기에 안양의 중원에 큰 활력이 되리라는 기대다.
안양에 합류한 이민수는 "안양이라는 역사 있는 구단에 입단하게 돼 기쁘고 영광이다. 팀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솔선수범할 것이다. 그라운드에서 이 악물고 뛰겠다. 동계 전지훈련 잘 준비해서 팬들에게 좋은 모습으로 인사 드리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안양은 지난 3일부터 태국 촌부리에서 2024시즌을 위한 1차 전지훈련을 진행 중이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FC 안양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팀 클린스만 K-log] “무조건 우승!” 클린스만호, 전 세계 팬 공항 마중 속에 도하 입성 완료 - Bes
- [하비비 카타르] 추억의 마스코트가 반기는, 아시안컵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Best Eleven
- [b11 현장] 박동혁 감독, “아시아 쿼터 포함해 외국인 선수 네 명을 보유할 생각” - Best Eleven
- [b11 현장] 제주 취임 일성 밝힌 'K리그 최고령' 김학범 감독, "나이는 숫자, 어리다고 생각 프레쉬
- 슈퍼 컴퓨터가 예측한 아시안컵 우승 확률… 日의 우승 확률 24.8%, 14.3%인 한국의 두 배 이상 -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