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좋은 선수인데 부상 때문에…" SSG 재계약 불발 맥카티, 대만에서 새출발 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SSG 랜더스에서 활약했던 커크 맥카티가 대만리그에서 새도전에 나선다.
대만프로야구(CPBL) 중신 브라더스 구단은 17일 "KBO리그에서 활약했던 맥카티를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KBO리그에서의 생활을 만족해했지만 재계약에 실패한 맥카티는 결국 대만 리그 도전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맥카티처럼 KBO리그를 이미 경험한 선수라면 '플러스' 점수가 매겨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지난해 SSG 랜더스에서 활약했던 커크 맥카티가 대만리그에서 새도전에 나선다.
대만프로야구(CPBL) 중신 브라더스 구단은 17일 "KBO리그에서 활약했던 맥카티를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맥카티는 1년전 SSG가 영입했던 투수다. 당시 SSG는 에니 로메로와 맥카티를 신규 외국인 투수로 계약했었다. 2022시즌 통합 우승을 이끌었던 '에이스' 윌머 폰트와의 재계약이 무산된 후, 대체 선수를 찾아 나섰고 그중 로메로와 맥카티가 합류했다.
신장 1m73에 체중 83kg. 야구 선수로는 작은 키에 왜소한 체격이었지만, 맥카티는 2023시즌 SSG가 가장 어려운 시기에 1선발 역할을 준수하게 해냈다. 24경기에서 9승5패 평균자책점 3.39. 압도적인 성적은 아니었어도, 로테이션에 연달아 구멍이 났던 팀 사정을 고려하면 나쁘지 않은 성적이었다. 또 로메로가 시즌 개막도 하기 전에 어깨 부상으로 이탈하고 대체 선수를 찾는 우여곡절을 겪는 동안에도 맥카티는 꿋꿋하게 로테이션을 지켰다.
성격과 태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밝은 성격과 성실한 성품 그리고 한국 생활에도 빠르게 적응하면서 팀내에서도 '영리한 선수'라는 평가가 나왔다.
하지만 SSG와의 재계약이 무산된 결정적인 이유는 내구성이었다. 맥카티는 시즌 후반기 여러 차례 크고 작은 부상을 겪으면서 정상 등판을 하지 못했다. 준플레이오프 시리즈에서도 엔트리 등록이 무산될 뻔 하다가 합류했지만 불펜으로만 나서야 했다. SSG는 시즌 종료 후 고심 끝에 맥카티를 보류 선수 명단에서 제외했다.
KBO리그에서의 생활을 만족해했지만 재계약에 실패한 맥카티는 결국 대만 리그 도전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상황에 따라 한국에 다시 입성할 가능성도 있다. 최근 KBO리그에서 시즌 중간 대체 선수를 영입할 경우, 대만에서 뛰는 선수들도 훌륭한 대안이 되고 있다. 지난해 KIA 타이거즈도 대만리그에서 활약 중이던 마리오 산체스를 데리고 왔었다.
또 올 시즌부터는 리그 규정이 바뀌어, 일시 대체 외국인 선수를 데리고 올 수 있는만큼 활용 가치는 충분히 있다. 특히 맥카티처럼 KBO리그를 이미 경험한 선수라면 '플러스' 점수가 매겨진다.
맥카티 뿐만 아니라 2021시즌 KIA에서 뛰었던 강렬한 콧수염을 지닌 투수 다니엘 멩덴도 중신 브라더스에 맥카티와 함께 입단했다. 중신에는 맥카티, 멩덴 외에도 2022시즌 SSG의 우승을 함께 일궜던 숀 모리만도도 이미 뛰고 있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담임과 결혼했다” 사제지간서 부부로..8살 연상연하 사랑 이야기
- 이연수 분식집 근황..“男손님이 70% 대기만 50팀” 대박났다('퍼펙트라이프')
- 고현정 “줄기세포로 온몸 피 바꿨다는 소문..피부 관리 전혀 안한다”
- “나 밟고 이용” 강수지, ♥김국진 폭로..“오열 했다”
- 칼국수 모른다고 1년 괴롭힘에 사과까지 할 일인가? 뉴진스 민지 사과문에 '찬반' 팽팽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