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및 지도역량 강화 연수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1월 17일 대구미래교육연구원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자 82명을 대상으로 '2024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및 지도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대구시교육청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함께 마약류 등 유해약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고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자의 지도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연수는 대구시교육청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함께 마약류 등 유해약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고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자의 지도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경상남도경찰청 김대규 마약범죄수사계장이 강사로 나서 ‘마약류 관련 국내외 동향 및 해외 교육사례’라는 주제로 ▲마약류 유통의 국제 흐름 및 현황, ▲국내 유통 마약 및 신종마약, ▲주요국가 마약류 관리체계 및 정책사례, ▲국가별 청소년 마약류 예방교육 사례 등 국내외 마약류 관련 동향과 해외 교육사례를 소개한다.
그리고 대구마약퇴치운동부 이향이 본부장이 ▲펜타닐 부작용, ▲유해약물이 청소년에 미치는 영향, ▲청소년 마약류 사건의 특성 및 사례 등을,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황성재 회복상담사는 ▲마약류 중독자의 실제 회복사례 등을 각각 소개하며 학생들이 마약으로부터 보호받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학교, 가정, 유관기관의 협력체계 필요성을 강조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교 현장에서 보다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유해약물 예방 교육을 추진해 마약류 등 유해약물로부터 우리 학생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강영진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종국, ‘뱃살 부자들’ 뜨끔할 분노 “왜 뺄 생각 안 할까” (MAKE미남)
- 김희정, 원빈 삼촌 놀랄 역대급 비키니 몸매 눈길 [DA★]
- ‘LTNS’ 안재홍 “♥이솜과 19금? 군인처럼 신속·정확히 임해”
- 하리수 재혼 심경 “당장 결혼은…국내 재벌 대시 많았다”
- 뉴진스 민지 결국 사과문 “칼국수 발언 1년 동안 괴롭혀” [전문]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준수, BJ 협박 피해로 8억 갈취 “불법행위 無, 명백한 피해자” [전문]
- 류현진, 긴장 때문에 녹화 중단…땀범벅 (강연자들)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