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2024 유치원 교육계획 수립 지원 워크숍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오는 18일 오후 줌(ZOOM)을 활용해 관내 유치원 교원 600여명을 대상으로 '2024 유치원 교육계획 수립 지원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올해 부산 유아교육 정책 비전과 역점사업을 공유하고 자율성과 책무성에 기반을 둔 특색있는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
이번 워크숍은 올해 부산 유아교육 정책 비전과 역점사업을 공유하고 자율성과 책무성에 기반을 둔 특색있는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워크숍은 ▲사교육 경감을 지원하는 유·초 연계 ‘이음학기 시범운영 유치원 확대’ ▲몸과 마음을 키우는 ‘독서교육 활성화’ ▲‘유치원 돌봄교실 확대 운영’ ▲5세 유아 대상 ‘유아학비·보육료 추가 지원’ 등 올해 달라지는 유아교육 주요 정책 안내로 진행한다.
이어 유치원 교육계획 수립 방향성 제시, 부산유아교육진흥원 운영 계획,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 시스템 현장 지원, ‘다모아앱’ 활용 방법 등도 안내한다.
시교육청은 워크숍에 앞서 ‘2024 부산 유아교육’ 책자를 전 유치원에 보급했으며 파일도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워크숍은 올해 부산 유아교육 정책에 대한 현장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시교육청은 변화하는 유아교육 정책에 맞춰 유아 맞춤형 교육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희정, 원빈 삼촌 놀랄 역대급 비키니 몸매 눈길 [DA★]
- 하리수 재혼 심경 “당장 결혼은…국내 재벌 대시 많았다”
- 뉴진스 민지 결국 사과문 “칼국수 발언 1년 동안 괴롭혀” [전문]
- 이경규 “나 찍지마!” 제작진에 불호령…왜? (도시어부5)
- 김새롬 “19살 때부터 잘돼서 오만…이혼 후 달라져” (라스)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준수, 女BJ 협박에 8억 갈취 피해 “한다면 하는 놈! 용기 냈다” [종합]
- 안정환·김남일, 방송 괜히 했나…20년 우정 깨질 위기 (뭉쳐야 찬다3)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