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개발자 구조조정 단행…"경쟁력 제고 차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078340)가 경영 효율화를 위해 두 자릿수 규모 구조조정을 단행한다.
17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컴투스는 최근 일부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권고사직을 진행 중이다.
이번 구조조정 또한 경영 효율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한 조치다.
컴투스 측은 "최근 시장 상황과 경영환경 등을 고려한 기업 경쟁력 제고 차원에서 프로젝트의 효율화를 진행했다"며 "이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힘든 결정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영 효율화 및 경쟁력 제고 차원
[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컴투스(078340)가 경영 효율화를 위해 두 자릿수 규모 구조조정을 단행한다.
앞서 컴투스는 메타버스 사업 계열사 ‘컴투버스’의 구조조정을 단행한 바 있다. 메타버스 분야의 성장이 둔화됨에 따라 사업부문을 축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구조조정 또한 경영 효율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한 조치다.
다만 본사 차원에서 이뤄진 첫 구조조정은 아니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컴투스 측은 “최근 시장 상황과 경영환경 등을 고려한 기업 경쟁력 제고 차원에서 프로젝트의 효율화를 진행했다”며 “이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힘든 결정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가은 (7rsilv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충주시 이재용', 반나절만에 48만명이 봤다...尹도 인정
- 화단에 떨어진 50대 아들…집에는 치매 父 숨져 있었다
- 인당 최대 150만원 세혜택 준다…‘절세 끝판왕’ ISA 주목
- “간병인, 의식 있는 엄마 머리채 잡더라”…CCTV 본 가족 ‘울분’
- 北열차 전복사고로 수백명 사망…“항생제 없어 사망자 급증”
- "마지막으로 걸어본다" 은퇴자 몰리는 이곳
- 전셋값 치솟자 '탈서울' 택한 주민들…어디로 이사가나 봤더니
- [단독]'서울의 봄' 제작사, 여말선초 대작 만든다…역사 세계관 확장
- “생리혈과 범인 DNA 안 섞여”…16년 미제 사건의 끝 [그해 오늘]
- "테슬라 때문에.." 머스크 울자, 개미 통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