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K-Move스쿨 2개 과정 A등급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지원하는 해외취업연수사업인 K-Move스쿨 연수과정 평가에서 2개 과정이 A등급을 받아 우수과정에 선정됐다.
2개 과정은 '미국취업 국제경영인 양성 및 경력개발과정 7기', '미국취업 국제품질관리 실무자 양성과정 2기'다.
2015년부터 K-Move스쿨 연수과정을 운영해 온 조선대는 2019년부터 A등급을 부여받아 우수과정을 운영 중이며 2021년부터 공과계열인 '미국취업 국제품질관리 실무자 양성과정'을 신설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지원하는 해외취업연수사업인 K-Move스쿨 연수과정 평가에서 2개 과정이 A등급을 받아 우수과정에 선정됐다. 2개 과정은 ‘미국취업 국제경영인 양성 및 경력개발과정 7기’, ‘미국취업 국제품질관리 실무자 양성과정 2기’다.
2015년부터 K-Move스쿨 연수과정을 운영해 온 조선대는 2019년부터 A등급을 부여받아 우수과정을 운영 중이며 2021년부터 공과계열인 ‘미국취업 국제품질관리 실무자 양성과정’을 신설했다.
호남지역에서는 유일한 해외취업연수사업 운영대학으로 호남지역의 ‘해외취업 거점대학’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지난해에는 경상계열 전공자들을 대상으로 ‘미국취업 국제경영인 양성 및 경력개발과정 7기’를 운영했으며, 공과계열 전공자들을 대상으로 ‘미국취업 국제품질관리 실무자 양성과정 2기’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600시간 이상의 어학교육과 직무교육을 제공, 해외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전공별 맞춤형 취업알선을 통해 양질의 취업처와 매칭했다. 또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컨설턴트의 체계적인 전문적인 취업상담을 통해 미국 근무경험을 귀국 연계하는 서비스도 제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취업전략팀은 2024년 K-Move스쿨 연수과정 우수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연수과정 개선사항을 점검·보완해 학생들의 민원을 방지하고 양질의 취업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김재홍 취업학생처장은 “실무경험과 어학, 해외경험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세계 무대에서 자신의 역량을 펼치고 넓은 식견을 가졌으면 좋겠다”며 “이를 통해 귀국 후 양질의 취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개인의 발전을 모두 이뤄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거동 힘든 환자 머리채 잡고 때렸다…CCTV 속 끔찍한 간병인 실체
- 길 가는데 '퍽퍽'…외국인 여학생 '묻지마 폭행'한 한국인 남성
- "갑자기 이선균, 지디 튀어나왔다" 마약 파문 최초 제보자 심경 밝혀
- 쥐 잡으려다 "쾅"... 20통 뿌린 가정집 이렇게 폭발했다
- 등에 "일자리 구해요" 붙인 10대…‘이 회사’에 취업한 사연 화제
- ‘성난 사람들’ 美 에미상도 석권…‘코리안 디아스포라’가 대세가 된 이유. [2024 에미상]
- ‘청량’했던 K-팝에 매콤한 관능미…씨스타19 “멋진 언니들로 봐달라” [인터뷰]
- 술도 안 마시는데 나이 드니 ‘지방간’ 생겨…‘이것’ 섭취하면 억제!
- 박민영 “다 지겹다” 前남친 강종현 돈 2.5억 수수설에 직접 입 열었다
- 5세 때 이민간 한국계 배우 ‘최고의 한해’.. 스티븐 연, 에미상 남우주연상까지[2024 에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