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산업특수분류 개발 확대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통계청이 올해부터 산업특수분류 개발 수요를 연중 내내 파악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통계청에선 표준산업분류에서 관광업을 별도로 산업특수분류로 재분류하고 있다.
통계청은 올해부터 전담 인력을 별도로 배치하는 등 산업특수분류 개발을 확대 추진할 방침이다.
그간 통계청은 2년마다 산업특수분류 개발 수요를 접수해왔는데, 이를 연중 내내 파악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통계청이 올해부터 산업특수분류 개발 수요를 연중 내내 파악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산업특수분류는 표준산업분류만으로는 정리하기 어려운 산업 부문을 통계적으로 정리하기 위해 마련한 체계를 말한다.
예를 들어 관광업은 표준산업분류상 숙박·운수·임대·소매업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있다. 이 때문에 표준산업분류만을 활용할 경우 관광업 통계를 생산하기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통계청에선 표준산업분류에서 관광업을 별도로 산업특수분류로 재분류하고 있다. 공간정보·디자인·로봇·블록체인 등 22개 산업이 산업특수분류로 별도 관리되고 있다.
통계청은 올해부터 전담 인력을 별도로 배치하는 등 산업특수분류 개발을 확대 추진할 방침이다. 그간 통계청은 2년마다 산업특수분류 개발 수요를 접수해왔는데, 이를 연중 내내 파악할 계획이다. 개발 수요에 대해선 관련 산업의 규모·성장성이나 정책 지원 필요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겠다는 설명이다.
세종=심우일 기자 vita@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려동물 옷·가방 명품으로 휘감는다…반려동물 양육비 얼마나 드나 봤더니
- '국대 스트라이커' 조규성이 아침마다 먹는다는 '식품들', 어떤 효과 있길래 [셀럽의 헬스]
- '집중호우 예상 못해 놀랐다' 기상청장 사직까지 한 '이 나라'…폭풍우 얼마나 심했기에?
- 메스가 '덜덜덜' 떨리는데…'음주 수술' 의사들 처벌 못하는 이유가
- '경찰 못 믿겠다' 농민들 새우잠 자며 '금값' 딸기 지키고, 해병대전우회까지 순찰 도는 김해 딸
- 11㎏ 뺀 신지, 45㎏ 유지 비결로 꼽은 이 운동…다른 효과도 있다는데 [셀럽의 헬스]
- '더 살아서 뭐 하나' 폭행 당해 실신한 60대 경비원, 영상 올린 10대 고소했다
- '고(故) 이선균 사건, 이해하기 정말 어렵지만 한국서는 '이것' 때문에 가능'
- '미국 역사상 처음' 미스 아메리카에 '태권도 검은 띠' 이 여성 뽑혔다
- 5세 남아, 호텔 수영장 물에 빠져 '뇌사'…끝내 숨졌는데 호텔 측 입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