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고(RIGO) 재단, 리고 테크니컬노트 공개..”최신 블록체인 동향 담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리고(RIGO) 재단이 최신 블록체인 기술 개념, 동향 등이 담긴 리고 테크니컬노트(이하, 기술노트)를 전격 연재한다고 밝혔다.
재단 관계자는 "기술 노트 시리즈 공개로 리고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더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면서 "블록체인 전문가들과 투자자들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리고(RIGO) 재단이 최신 블록체인 기술 개념, 동향 등이 담긴 리고 테크니컬노트(이하, 기술노트)를 전격 연재한다고 밝혔다.
'블록체인의 미래를 엿보다'를 주제로 기획된 이번 기술 노트 시리즈는 국내 최상급 블록체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리고 개발팀이 직접 작성에 참여했으며 시리즈 형식으로 이달부터 매주 공개될 예정이다.
기술노트에는 리고의 블록체인 적용 기술과 메커니즘 등이 상세히 담길 예정으로 △합의 엔진 (Consensus Engine) △코어 (Core) △브릿지 (Bridge) △스캔 (Scan) △보팅(Voting) 등 리고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구동되는 5개의 핵심 기능이 소개될 예정이다.
재단은 기술 노트 시리즈 공개가 재단의 기술적 능력을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에도 더 많은 블록체인 기술 정보를 재단 회원은 물론 일반에도 공개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재단 관계자는 “기술 노트 시리즈 공개로 리고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더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면서 “블록체인 전문가들과 투자자들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리고 재단은 새해를 맞아 디지털 자산 월렛 BYFFIN과 함께 총 15,000개의 리고 토큰을 에어드롭 하는 이벤트를 실시한 바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첨단로봇, 2030년까지 100만대 보급…핵심부품 80% 국산화
- 中企 R&D 예산삭감 후폭풍 "반토막 난 협약서 수용하라"
- 한동훈, 이재명 안방서 총선 승리 다짐…“이겨서 국회의원 250명으로 줄일 것”
- [人사이트]이철우 게임이용자협회장 “게이머 권익 향상·사회적 인식 개선 앞장”
- 인젠트, 한화생명 이미지시스템 고도화 사업...'엑스퍼디비' 공급
- 이재명, 15일만에 당부 복귀 첫 메시지는 '尹 정권 심판'… 추가 탈당 막을 복안은
- [금융 민생토론] '이자 줄이고 연체정보 삭제' 서민금융 지원 강화
- 비트코인 반감기 디데이 100일 깨졌다…폭풍랠리 기대↑
- 개인정보 분쟁조정제도 본격 시행된…“의무참여제·사실조사권 도입”
- 한국지엠, '트레일블레이저-트랙스크로스오버'로 신차 준비를 한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