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촌경제연구원, 25일 ‘농업전망 2024’ 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원장 한두봉)은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서울드래곤시티 한라홀(3층)에서 '불확실성시대의 농업·농촌, 도전과 미래'라는 주제로 '농업전망 2024' 대회를 개최한다.
한두봉 원장은 "이번 농업전망 2024 대회가 불확실성 시대의 우리 농업·농촌이 나아갈 방향을 함께 공유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원장 한두봉)은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서울드래곤시티 한라홀(3층)에서 ‘불확실성시대의 농업·농촌, 도전과 미래’라는 주제로 ‘농업전망 2024’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27회째를 맞은 농업전망 대회는 농업인은 물론 관련 산업계, 학계, 중앙과 지자체 농정 담당자들이 모여 한해의 농정을 전망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농업 부문의 대표적인 행사이다.
이번 대회는 현장 개최 방식으로 열리며, 실시간 생중계를 병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농업전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업전망 2024 대회는 총 3부로 구성된다. ‘농정 방향과 한국 농업 미래’라는 주제로 열리는 1부에서는 고려대학교의 이종화 교수가 ‘2024년 한국 경제: 불확실의 시대에 희망의 증거는?’이라는 제목으로 특별강연을 한다. 이어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김미복 농업관측센터장이 ‘2024년 농업·농가경제 동향과 전망’, 농림축산식품부의 강형석 기획조정실장이 ‘불확실성의 시대: 정책과제와 거버넌스의 방향’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한다.
2부는 ‘2024년 농정 현안’이라는 주제 아래 ▲경영안정 ▲혁신성장 ▲농촌·청년 ▲기후·환경의 4개 분과로 나눠 발표와 토론을 한다.
3부에서는 ‘산업별 이슈와 전망’을 주제로 ▲채소 ▲곡물 ▲과일·과채·임산물 ▲축산의 4개 분과로 나눠 각 품목 수급동향 및 전망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두봉 원장은 “이번 농업전망 2024 대회가 불확실성 시대의 우리 농업·농촌이 나아갈 방향을 함께 공유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입원한 母 머리에 ‘땜빵’, 간병인 짓이었다…CCTV 속 ‘충격 학대’
- 드라마 ‘5분’ 나왔는데 출연료 9억 받은 배우 누구?
- 김준호 “♥김지민과 올해 결혼”…집·아기도 고민 중
- “16년 키운 세 딸 친자 아니었다” 오열…충격의 이혼소송
- 치매 아버지 홀로 돌본 막내딸에 아파트…언니들 “무효” 반발
- 하리수 “일본 재벌이 청혼…트랜스젠더 성인물 소비에 방황”
- 전청조 ‘공범’ 주장에…남현희 “사기꾼 말 기사화 그만, 억울하다”
- 고현정, 길에서 쓰러져 시민에 “살려달라” 소리쳐…현재 건강 상태는
- “성 경험 있어야 고음 잘 낸다”…제자 상습 강간한 성악강사
- “유명 한돈 삼겹살 시켰더니 기름 덩어리가 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