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한동훈 던킨 출근 기획’ 논란에 “이미지 컨실팅에 집착하면 안된다는 얘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정강정책위원장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던킨도너츠 출근길'이 기획된 이미지란 주장을 했다가 '가짜뉴스' 논란 역풍을 맞은 데 대해 "애초 비판 지점은 이미지 컨설팅에 너무 집착하면 안 된다는 내용이었다"라고 반박했다.
이 위원장은 "서울역에 (던킨도너츠 매장이)있는 건 맞는데, 그걸 본인이 직접 사서 관용차에 탑승하고 오셨다고 말씀하시면, 믿어드리겠다"며 "그런데 제 입장에서는 이미지 컨설팅에 대한 지적을 계속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한지숙 기자] 이준석 개혁신당 정강정책위원장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던킨도너츠 출근길’이 기획된 이미지란 주장을 했다가 ‘가짜뉴스’ 논란 역풍을 맞은 데 대해 “애초 비판 지점은 이미지 컨설팅에 너무 집착하면 안 된다는 내용이었다”라고 반박했다.
이 위원장은 17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이같이 말하며 “그 주장은 철회할 생각이 없다”고 밝혔다.
그는 사과할 의향이 있는 지 질문에 “사실관계는 인정하겠다, 법무부 측 주장을 받아들이겠다”라면서 법무부의 해명과는 별개로 “이미지 컨설팅에 대한 지적은 당연히 유효하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서울역에 (던킨도너츠 매장이)있는 건 맞는데, 그걸 본인이 직접 사서 관용차에 탑승하고 오셨다고 말씀하시면, 믿어드리겠다”며 “그런데 제 입장에서는 이미지 컨설팅에 대한 지적을 계속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 기획된 1992 티셔츠라고 하는 것도, 언제 출시된 것이냐(는 논란이 있고), 좌천된 다음 롯데 자이언츠 경기를 보러 갔다고 하는데 사실 그게 아닌 것으로 드러나고 있고, 송정 바닷길을 걸으면서 하셨다고 그러는데 그것도 아닌 것처럼 나오고 있다”며 “이 맥락이 왜 나왔는지 설명하는 과정에서 이렇게 (이미지 컨설팅을 지적)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 위원장은 한 유튜브채널에서 1년 반 전인 2022년 5월18일 한동훈 법무장관이 첫 출근 때 던킨도너츠 도넛과 커피를 들고 차에서 내리는 모습이 기획된 것이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 위원장은 “타워팰리스에 사는 한 위원장이 과천 법무부까지 출근하는데 던킨 도넛 커피를 들고 갔다”며 “제가 그래서 타워팰리스에서 과천까지 던킨 도넛을 검색해봤는데 살 수 있는 동선이 있지 않았던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던킨은 드라이브스루가 없다. 과연 관용차를 타고 출근하다가 던킨에 내려서 다시 관용차에 타셨을까 아니면 운전사한테 사오라고 시켰을까”라고 했다.
그러자 한 장관이 당시 광주에서 열린 5·18 행사에 참석한 뒤 KTX를 타고 서울역에 도착, 관용차를 타고 오후 2시20분쯤 법무부 청사에 출근한 사실관계가 확인됐다. 그 이동 동선 중 서울역에는 던킨도너츠 매장이 있었다. 법무부도 “그날 한 장관은 서울역 매장에서 커피를 샀고, 그날만 아니라 지방 출장 때 던킨 매장을 자주 이용했다”고 밝혔다.
jsha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동석, 박지윤 경호원에 정강이 차였다" 소문 확산…양측 갈등 심화
- “성관계 해봤어?” 취준생 분노한 무개념 면접, 어디까지?
- 투개월 도대윤 "정신병원 강제 입원 당했다"
- “결국 사달났다” 역대급 터지자 월 4천원 인상…초유의 ‘이탈’ 행렬
- '아역배우 출신' 노형욱 "고깃집서 알바 중"…근황 공개
- “시아버지가 머스크보다 빵빵”…블랙핑크 리사, 세계최고 부자 며느리 될까 [투자360]
- ‘클린스만 경질’ 여론 높아지는데…정몽규 축구협회장 임원회의 ‘불참’ 통보
- 여배우·스태프 앞에 두고 ‘뻑뻑’…지창욱, 실내흡연 논란 사과
- "얼굴그어버린다"…이별통보에 여친 감금하고 살인 시도까지
- 오정연, 40대 맞아?…‘바프’서 뽐낸 탄탄몸매 ‘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