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조 쓸어담은 미래에셋證 'DC형 퇴직연금', 은행도 제쳤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증권(006800)의 지난해 확정기여형(DC형) 퇴직연금 적립금이 증권 업계는 물론 은행·보험사까지 통틀어 가장 많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래에셋증권은 17일 지난해 말 기준으로 전체 퇴직연금 적립금이 전년보다 4조 2066억 원 늘어난 23조 7473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은 올 해 금리가 본격적으로 내리면 퇴직연금 시장의 자금 이동도 한층 빨라질 것으로 내다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식형 등 적극 투자로 15% 고수익
로보어드바이저, 글로벌 배분 주효
미래에셋증권(006800)의 지난해 확정기여형(DC형) 퇴직연금 적립금이 증권 업계는 물론 은행·보험사까지 통틀어 가장 많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 15%에 육박하는 금융투자 업체 특유의 고수익을 앞세워 퇴직연금 시장의 ‘머니 무브(자금 이동)’를 주도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미래에셋증권은 17일 지난해 말 기준으로 전체 퇴직연금 적립금이 전년보다 4조 2066억 원 늘어난 23조 7473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적립금 규모와 증가액 모두 증권 업계에서 가장 많은 수치다. 특히 적립금 증가액 중 DC형 퇴직연금만 2조 719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증권·은행·보험 등 전 금융업권에서 가장 큰 규모다.
미래에셋증권은 이 같은 성과에 대해 MP(미래에셋 포트폴리오) 구독, 로보어드바이저 등의 디지털 연금자산 서비스를 통한 적절한 자산 배분 등이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 미래에셋증권의 포트폴리오서비스 규모는 1조 6500억 원, MP 구독서비스로 자문을 받는 고객 적립금은 6,909억 원에 달한다.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규모는 9614억 원으로 전년보다 5배가량 급증했다.
미래에셋증권은 또 지난해 주식형 투자 상품으로 높은 수익을 거둔 점도 자사 퇴직연금 상품의 인기 요인으로 꼽았다. 실제 미래에셋증권은 지난해 원리금 비보장 상품으로 연 14.90%의 수익률을 거둬 전체 퇴직연금 사업자 가운데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미래에셋증권의 원리금 비보장 상품 관련 적립금은 총 8조 8,444억 원으로 전체 퇴직연금 사업자 가운데 1위이기도 하다.
증권 업계의 퇴직연금 관련 원리금 비보장 상품 총 적립금 가운데 미래에셋증권이 차지하는 비중만 45%에 이른다. 미래에셋증권은 개인형(IRP형) 퇴직연금 수익률 부문에서도 14.86%로 1위를 기록했다.
미래에셋증권은 올 해 금리가 본격적으로 내리면 퇴직연금 시장의 자금 이동도 한층 빨라질 것으로 내다봤다. 최종진 미래에셋증권 연금 부문 본부장은 “앞으로도 글로벌 우량 자산에 효율적으로 자산을 배분하고 디지털 연금자산관리서비스를 통해 수익률과 고객만족도를 모두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윤경환 기자 ykh22@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려동물 옷·가방 명품으로 휘감는다…반려동물 양육비 얼마나 드나 봤더니
- '국대 스트라이커' 조규성이 아침마다 먹는다는 '식품들', 어떤 효과 있길래 [셀럽의 헬스]
- '집중호우 예상 못해 놀랐다' 기상청장 사직까지 한 '이 나라'…폭풍우 얼마나 심했기에?
- 메스가 '덜덜덜' 떨리는데…'음주 수술' 의사들 처벌 못하는 이유가
- '경찰 못 믿겠다' 농민들 새우잠 자며 '금값' 딸기 지키고, 해병대전우회까지 순찰 도는 김해 딸
- 11㎏ 뺀 신지, 45㎏ 유지 비결로 꼽은 이 운동…다른 효과도 있다는데 [셀럽의 헬스]
- '더 살아서 뭐 하나' 폭행 당해 실신한 60대 경비원, 영상 올린 10대 고소했다
- '고(故) 이선균 사건, 이해하기 정말 어렵지만 한국서는 '이것' 때문에 가능'
- '미국 역사상 처음' 미스 아메리카에 '태권도 검은 띠' 이 여성 뽑혔다
- 5세 남아, 호텔 수영장 물에 빠져 '뇌사'…끝내 숨졌는데 호텔 측 입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