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인공지능 교육센터 구축…디지털 인재 양성 기반 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시교육청은 체계적인 인공지능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 가칭 인공지능(AI) 교육센터를 구축한다고 17일 밝혔다.
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미래 인공지능 교육 공간으로 크게 활용될 인공지능 교육센터는 오는 11월 개관을 목표로 교육부 특별교부금 27억 원을 투입해 건립을 추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시교육청은 체계적인 인공지능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 가칭 인공지능(AI) 교육센터를 구축한다고 17일 밝혔다.
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미래 인공지능 교육 공간으로 크게 활용될 인공지능 교육센터는 오는 11월 개관을 목표로 교육부 특별교부금 27억 원을 투입해 건립을 추진한다.
부지는 오는 3월 1일 폐교 예정인 신당중학교를 활용한다.
인공지능 교육센터는 1층에서 4층까지 각 층별로 다양한 주제에 맞는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해 운영할 예정이다.
1층은 대구달서구청과 연계해 학생과 주민이 함께 인공지능‧디지털 기술을 체험하는 AI‧디지털 가족체험 공간인 AI복합 맞이터로 조성된다.
2층은 자율주행체험, AI창의놀이터, AI미래교실 등 인공지능을 놀이로 체험할 수 있는 AI체험 누리터로 꾸며질 예정이다.
3층은 인공지능 기술을 과학, 수리, 인문, 예술 등과 융합해 소프트웨어-인공지능 프로젝트를 학습하는 AI융합 배움터로 꾸민다.
4층은 인공지능 캠프와 교원 연수 등을 운영하며 AI‧디지털 역량을 키우는 AI탐구 세움터로 조성된다.
아울러 학교 급별 학생의 발달 단계를 고려한 인공지능 교육 역량 기반의 프로그램을 설계해 '2022 개정 교육과정'과 연계한 AI기반 융합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제, 고교학점제 등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계적인 인공지능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정부의 100만 디지털 인재 양성 정책에 발맞춰 우리 학생들이 미래사회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대구CBS 권소영 기자 notold@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천하면 안돼" 시민단체가 지목한 '불량 국회의원' 34명은?
- 뽀뽀하고 엉덩이 때리고…국힘 양산시의원, 상습 성추행 의혹
- 이준석 "한동훈 식 개혁? 허경영 '불효자는 사형' 떠올라"
- 케냐 '사이비종교 집단 사망사건'…지금까지 시신 429구 발견
- "죽이겠다" 흉기 찌른 남편 1심서 살인미수 무죄…2심서 뒤집혀
- 하늘에서 과자통이 '쿵'…놀이터 초등학생들 날벼락
- 쇄신 경쟁 무색하게 정치권 '올드보이' 출마 행렬
- 삼성전자, 지난해 '반도체 기업 왕좌' 인텔에게 뺏겨
- 민주당, 8호 인재로 '백범 김구 증손자' 김용만 영입
- 이재명 오늘 당무 복귀…'탈당 러시·선거제 개편' 과제 산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