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TA` 국비지원 풀스택 및 자바 개발자 IT 교육생 모집, 직무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소프트웨어기술진흥협회에서(이하 KOSTA) 2024년 신규 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어 "실무 교육과정 이후 기업설명회 및 취업박람회 개최를 통해 체계적인 취업 지원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협약기업을 대상으로 교육생 중 인재를 추천, 선발하는 프로세스를 통해 실제 취업률도 높다. 자기소개서 컨설팅 및 면접 교육을 별도로 진행해 노하우를 전달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소프트웨어기술진흥협회에서(이하 KOSTA) 2024년 신규 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분당과 가산 교육장에서 각각 웹애플리케이션 구축 프로젝트 기반 풀스택(Full-Stack) 개발자 양성 과정 2개 과목과 분당 교육장에서 자바(Java) 기반 클라우드 개발자 양성 과정 1개 과목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해당 협회에서 진행하는 교육과정은 비전공자도 실무프로젝트형 개발자로서, 전공과 무관하게 개발자 취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1:1취업 컨설팅과 포트폴리오 역시 지원한다. 미취업자 대상이며, 내일배움카드가 없어도 참여할 수 있고, 지방거주자의 경우 정착지원금을 추가로 지원하여 참여를 활성화했다.
KOSTA는 국내 소프트웨어 기술 진흥 및 인력양성 기관으로 국비지원과 같이 고용노동부 지원으로 진행되는 소프트웨어 개발교육기관이다.
국내 SW 분야에서 우수실적 훈련기관으로 과정 수 및 SW교육 인원에서의 양적 성장을 지속해오며 주목을 받기도 했다. 실제로 코스타는 2007년 고용노동부 주관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공동훈련센터사업 수행을 시작한 이래, 2023년 현재까지 17년에 걸쳐 재직자 55,000명(연인원 기준), 채용예정자 및 취업자 6,400명을 양성했다. 취업자 훈련에서는 연평균 취업률이 70%를 넘기면서 주목을 받았다.
협회 관계자는 "SW 기술이 고도화되어 가고 있는 만큼, 한국 IT 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열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Java 교육을 비롯해 Node.JS, C언어 베이스의 IoT 시스템 및 보안 교육 등의 교육생은 2월 14일과 27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이어 "실무 교육과정 이후 기업설명회 및 취업박람회 개최를 통해 체계적인 취업 지원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협약기업을 대상으로 교육생 중 인재를 추천, 선발하는 프로세스를 통해 실제 취업률도 높다. 자기소개서 컨설팅 및 면접 교육을 별도로 진행해 노하우를 전달한다"고 말했다.
연소연기자 dtyso@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강 투신 막아줬더니…경찰관에 니킥·박치기한 20대男
- "죽이겠다" 흉기 수차례 찌른 60대 남편…`살인미수 무죄`, 2심서 뒤집혔다
- `최강 근육질` 70세 호건, 뒤집힌 차에 갇힌 10대 소녀 구해내
- "야간행군 가장 기억에 남아"…이등병 단 BTS RM·뷔
- "애걔, 2만원어치 순대가 고작"…`홍천 꽁꽁축제`도 바가지 논란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