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자치뉴스] 경기 의정부시 바이오간과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이종 장기 이식 관련 특허를 보유한 ㈜바이오간솔루션과 '첨단 바이오산업 육성과 바이오 혁신기업 성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바이오간솔루션은 건국대에 사무실과 연구실을 둔 바이오 벤처로 2002년 국내 최초로 복제돼지를 생산한 데 이어 이종 간 장기이식 이후 24시간 이내 나타나는 '초급성 이식거부 반응'을 제어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이종 장기 이식 관련 특허를 보유한 ㈜바이오간솔루션과 ‘첨단 바이오산업 육성과 바이오 혁신기업 성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바이오간솔루션은 건국대에 사무실과 연구실을 둔 바이오 벤처로 2002년 국내 최초로 복제돼지를 생산한 데 이어 이종 간 장기이식 이후 24시간 이내 나타나는 ‘초급성 이식거부 반응’을 제어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올 상반기 의정부 용현산업단지 내 공공시설로 이전하고, 미군 공여지 캠프 카일에 ‘바이오 클러스터’가 조성되면 수백억 원 규모의 연구·제조시설 등에 투자할 예정이다. 김동근 시장은 “잠재력 있는 기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임명수 기자 sol@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역병 안 가려 '지적장애' 진단받은 아이돌 멤버, 집행유예
- RFA, 北 전력 부족에 열차 전복 참사… 400명 이상 숨진 듯
- 백일섭 "나는 바지 아빠였다"...졸혼 9년 만 심경 고백 ('아빠하고 나하고')
- '31년차 소신 셀럽' 정우성 "연예인도 사회인...꾸민 얘기만 하고 살 순 없죠"
- 페트병, 뚜껑 닫아서 분리배출해야 하는 이유
- 한동훈, 정청래 지역구에 김경률 '자객 공천'
- '공개 열애' 신동 "여자친구 부모님, 유부남으로 오해하더라" ('돌싱포맨')
- '나는 선생님과 결혼했다'…'인간극장' 사제에서 부부 된 사연은?
- 26년 장수 '세상에 이런 일이' 폐지설에… SBS PD들 집단 반발
- '주적' 남한과 작별 선언한 김정은…중러 뒷배 믿고 미국과 '맞짱' 심산